[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드라마 OST 제왕 영탁이 온다.
가수 영탁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메인 OST 주자로 출격,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을 리메이크한 영탁의 ‘알 수 없는 일생’을 공개한다.
3월 8일 오후 6시 첫 공개될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메인 OST 영탁의 ‘알 수 없는 인생’은 2006년 발매된 이문세의 ‘알 수 없는 인생’을 영탁만의 감성으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인트로부터 쏟아지는 풀 밴드 사운드와 영탁 특유의 속이 뻥 뚫리는 청량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다이내믹함의 절정을 자랑한다.
영탁의 ‘알 수 없는 인생’은 ‘듀스, R.ef, 김범수, 에일리의 프로듀서’ 최민혁과 ‘레전드 작곡가’ 윤일상의 원곡을 ‘대세 작곡가’ 바크, Dr.Ba$$가 2025년 스타일로 신선하게 편곡, 2025년 가장 쾌청한 명곡 재해석을 예고한다. 해당 곡은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엔딩 타이틀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영탁은 2012년 김건모에 이어 두 번째로 리메이크에 도전, ‘믿듣보’ 라인업 다운 탄탄한 가창력으로 ‘알 수 없는 인생’ 원곡에 한층 더 젊고, 한층 더 활력 있고, 한층 더 신선한 기운을 불어넣는다.
특히 영탁은 2005년 ‘가문의 위기’ OST로 가요계에 데뷔한 후 발라드, 알앤비, 트로트까지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뽐내고 있다.
한편 KBS 2TV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11회는 3월 8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또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OST 두 번째 곡 ‘알 수 없는 인생’은 3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