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극장가에도 봄이 올까. 3월,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기대작이 관객을 찾아온다. '흥행 독주'를 시작한 봉준호 감독 영화 '미키 17'에 도전장을 내민 3월 신작을 소개한다.
'침범'
감독: 이정찬
출연: 곽선영, 권유리, 이설, 기소유
개봉일: 3월 12일
배급/제작 : (주)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112분
'침범'은 기이한 행동을 하는 딸 소현으로 인해 일상이 붕괴되고 있는 영은(곽선영)과 그로부터 20년 뒤 과거의 기억을 잃은 민(권유리)이 해영(이설)과 마주하며 벌어지는 균열을 그린 심리 파괴 스릴러다. 지난해 열린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음은 물론,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이루며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곽선영, 권유리, 이설, 기소유 등 신선한 배우 조합이 만들어내는 강렬한 시너지가 인상적이다.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감독: 마츠시게 유타카
출연: 마츠시게 유타카, 우치다 유키, 이소무라 하야토, 무라타 타케히로, 유재명, 시오미 산세이, 안, 오다기리 죠
개봉일: 3월 19일
수입/배급: (주)미디어캐슬, (주)빌리언스플러스
러닝타임: 110분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는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해 일본의 외딴섬, 한국 남풍도 및 거제도를 찍고, 다시 일본 도쿄로! 오로지 궁극의 국물을 찾기 위한 프로 혼밥러 고로 씨의 의도치 않은 모험을 담은 어드벤처 무비다. 2012년부터 총 11개의 드라마 시리즈에서 단 한 번의 배역 교체 없이 '고로'를 연기한 마츠시게 유타카가 연출, 기획, 각본, 연기, 캐스팅까지 맡아 관심을 모은다. 음식에 대한 진정성 넘치는 찬미부터 시그니처 대사, 특유의 옷차림을 더해 혼밥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그가 그려낼 '무비'는 어떤 맛일까.
'백설공주'
감독: 마크 웹
출연: 레이첼 지글러, 갤 가돗, 앤드류 버냅
개봉일: 3월 19일
수입/배급: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백설공주'는 디즈니 첫 번째 프린세스 '백설공주'가 악한 '여왕'에게 빼앗긴 왕국을 되찾기 위해 선한 마음과 용기로 맞서는 마법 같은 이야기를 담은 2025년 첫 판타지 뮤지컬 영화다. 동화 원작을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서사를 입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다. 기존 이야기가 운명에 의해 이끌려 가는 공주의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영화는 그릇된 욕망으로 왕국을 지배한 악한 '여왕'(갤 가돗)에 맞서 선한 마음을 바탕으로 자신의 길을 스스로 선택하고, 현명하게 헤쳐 나가는 강인한 '백설공주'를 그린다. 특히 골든 글로브 시상식 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레이첼 지글러가 부르는 OST 'Waiting on a Wish'는 이러한 변화된 캐릭터의 정체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내며, '백설공주'의 내면적 성장을 드라마틱 하게 표현한다.
'스트리밍'
감독: 조장호
출연: 강하늘 외
개봉일: 3월 21일
제작: 베리굿스튜디오(주)
'스트리밍'은 구독자 수 1위의 범죄 채널 스트리머 '우상'이 풀리지 않던 연쇄살인사건의 단서를 발견하고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다. 영화 '쳥년경찰' '30일',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글로벌 화제작 '오징어 게임2'까지 장르와 캐릭터를 자유자내로 넘나드는 강하늘이 연쇄살인사건을 추적하는 스트리머로 변신, 지금껏 본 적 없는 연기 원맨쇼를 펼친다. 현실감 있는 소재의 쫄깃한 스릴러와 강하늘의 만남이 관전 포인트.
'승부'
감독: 김형주
출연: 이병헌, 유아인, 고창석, 현봉식, 문정희, 김강훈
개봉일: 3월 26일
제작/배급: (주)영화사월광, BH엔터테인먼트, (주)바이포엠스튜디오
'승부'는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다. 세계 프로바둑 선수권대회 결승에서 우승하며 전국민적 영웅으로 떠오른 조훈현(이병헌)이 천재적 감각을 지닌 바둑 신동 이창호(김강훈)를 제자로 받아들이는 과정부터 이후 전설의 라이벌이 된 두 사람의 치열한 대결까지 긴장감 넘치는 전개가 펼쳐진다. 이병헌부터 고창석, 현봉식, 문정희, 김강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이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마약혐의' 유아인이 등장,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