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아 PL 너무 좋다!...‘PSG 탈출→멀티골’ LEE 절친 “여기서 정말 행복해, 팬들도 최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강인아 PL 너무 좋다!...‘PSG 탈출→멀티골’ LEE 절친 “여기서 정말 행복해, 팬들도 최고!”

인터풋볼 2025-02-23 12:15:00 신고

3줄요약
사진=SNS
사진=SNS
사진=빌라
사진=빌라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이강인 ‘절친’으로 유명한 마르코 아센시오가 프리미어리그로 향한 후 행복한 생활을 맞이했다.

아스톤 빌라는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에서 첼시에 2-1 승리를 거뒀다. 빌라는 7위에 위치했다.

이날 빌라의 승리를 이끈 것은 아센시오였다. 이날 4-2-3-1 포메이션의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아센시오는 멀티골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0-1로 뒤지고 있던 후반 12분, 매티 캐시의 왼발 크로스를 마커스 래시포드가 문전에 있던 아센시오에게 밀어줬다. 이를 아센시오가 마무리하며 골망을 갈랐고 VAR 판독 끝에 득점이 인정됐다. 후반 44분, 래시포드의 낮은 크로스를 아센시오가 왼발 원터치 발리로 마무리했다. 2-1 승리를 거둔 빌라다.

아센시오는 올 시즌을 앞두고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PSG로 향했다. 레알 시절 준주전 자원에 전전했던 그는 출전 시간을 늘리고자 이적을 택한 것. 그러나 아센시오의 뜻대로 되지 않았다. 이적 이후 부상이 발생하며 자리를 잡지 못한 아센시오는 리그 12경기 2골 4도움에 그쳤다.

결국 PSG 탈출을 시도했다. 아센시오는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빌라 임대를 택했다. 존 듀란의 이탈로 공격진 수급을 원했던 빌라는 아센시오와 래시포드를 동시에 영입하며 보강에 나섰다. 그리고 팀의 믿음에 보답한 아센시오다. 빌라 합류 후 리그 3경기 2골을 올리게 됐다.

축구 통계 매체 ‘폿몹’에 따르며 아센시오는 90분 풀타임 소화하며 2골 포함 패스 성공률 85%(23/27), 기회 창출 2회, 유효 슈팅 2회, 드리블 1회, 롱패스 2회, 지상 볼 경합 2회 등 맹활약하며 최고 평점인 9.0을 받았다.

사진=이강인 SNS
사진=이강인 SNS

‘절친’ 이강인의 축하도 받았다. 이강인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득점 이후 포효하는 아센시오의 사진과 함께 그를 태그하며 치켜세웠다.

경기 종료 후 아센시오도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아센시오는 구단을 통해 “정말 행복하다. 팀의 성과는 놀라웠다. 오늘이 중요한 날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우리는 이겨야 했고, 정말 행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대에 대해 “스태프와 구단,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나를 신뢰하고 있기 때문에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는 축구 선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다. 경기장에서 나를 설명할 수 있는데, 그게 가장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계속해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있다. 우리는 올바른 길을 가고 있고 매우 행복하며 계속돼야 한다. 이곳의 분위기는 매일 밤 최고다. 모든 팬들의 응원에 감사드린다. 함께 하고 있다. 팀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첫 골과 승리에 대해 매우 기쁘다”라며 팀과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