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마라의 얼얼한 맛과 향을 담은 '마라볶음밥'을 MZ세대 공략 제품으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마라상궈식 볶음밥으로 2021년 이후 1030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마라 열풍에 발맞춰 개발됐다. 오뚜기는 이미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과 페퍼팝 마라맛 등 마라 활용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마라볶음밥은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를 풍성하게 넣어 식감을 살렸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는 오뚜기의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 볶음밥, '맛있는' 시리즈와 '가뿐한끼' 시리즈에 이은 새로운 볶음밥 라인업이다.
'맛있는' 시리즈에는 새우볶음밥, 참치김치치즈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등이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라 맛집을 찾아다니는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마라 간편식을 선사하고자 마라볶음밥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식당에 가지 않고도 입안 가득 매운맛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간편하게 오뚜기 마라볶음밥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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