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공유 솔루션 피트페이퍼(Featpaper)가 지난해 글로벌 유저 14배 성장을 기록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250% 이상 성장하여 수익성 측면에서도 성장세를 입증했다.
김영민 피트 대표는 "글로벌 유저 증가 속도가 국내 대비 6배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북미 시장에서 지난 분기 유저 수가 152% 이상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트페이퍼는 인터랙티브 PDF를 웹 링크 형태로 공유하는 문서 공유 솔루션이다. 피트페이퍼 사용자는 문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람인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열람 횟수, 관심 페이지 등의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서 문서의 열람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고객 대응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피트페이퍼는 서비스 출시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한 본 글로벌(Born Global) SaaS다.
2024년 2월 글로벌 서비스 출시 이후, 피트페이퍼는 피그마와 파워포인트 등 주요 문서 생성 툴과의 연동을 통해 빠르게 글로벌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9월 40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와의 연동 기능을 출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에 박차를 가했다. 또한, 글로벌 서베이 폼 서비스 탈리(Tally)와의 마케팅 협업을 통해 글로벌 유저 확보 전략을 강화했다.
피트는 올해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B2B 중심의 서비스를 확장해 개인 유저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ISO 인증을 통한 문서 보안 강화 및 서비스 고도화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김영민 대표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글로벌 SaaS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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