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에 설레는 유통업계…각양각색 마케팅 선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밸런타인데이에 설레는 유통업계…각양각색 마케팅 선봬

프라임경제 2025-02-03 11:46:04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2월14일)와 화이트데이(3월14일) 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 매일유업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로쉐가 로맨틱한 시즌인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가수 폴 킴과 협업해 'Show Your Golden Love vocal by 폴킴' 음원을 제작했다.

'Show Your Golden Love'는 감미롭고 로맨틱한 멜로디와 달콤한 사랑 얘기의 가사에 폴 킴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달콤한 사랑 노래가 완성됐다. 'Show Your Golden Love'는 유튜브 뮤직, 멜론,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가수 폴 킴이 직접 출연해 소중한 사람에게 어떻게 마음을 전할지 고민하는 장면으로 시작해서 페레로로쉐를 보며 마음을 더욱 특별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찾는 모습이 점점 고조되는 노래에 맞춰 표현됐다. 뮤직 비디오는 페레로로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레로로쉐 베어 인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 '발렌타인 시즌탭'을 통해 T8하트 제품 2개를 구입하거나 2월10일부터 네이버 '발렌라이브'를 통해 T8하트 제품 2개나 콜렉션 T24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뮤직비디오 영상에 나오는 페레로로쉐 베어 인형을 증정한다. 증정행사는 페레로로쉐 베어 인형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페레로로쉐 하트 챌린지'도 진행하며 재미를 더했다. '페레로로쉐 하트 챌린지'는 폴 킴의 'Show Your Golden Love' 노래에 맞춰 손가락하트, 볼하트 등 다양한 모양의 하트를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이벤트다. 인스타그램에 페레로로쉐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 네슬레코리아

네슬레의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한층 감각적인 디자인의 '킷캣 하트틴'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킷캣 하트틴은 2021년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처음 출시된 이래, 매 시즌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제품 구성으로 많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올해 킷캣은 MZ세대를 사로잡은 인기 디자인 스튜디오 '블루밍테일'과 협업해 키치한 감성을 더한 하트틴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킷캣의 인기 제품 5종(킷캣 오리지널, 녹차, 청키 3종)을 담아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한정판 커스텀 스티커도 포함돼 취향에 맞게 나만의 하트틴을 꾸미는 재미를 더했다.

키치한 디자인과 색감으로 소장 가치를 더한 시즌 한정 킷캣 하트틴은 현재 네슬레 네이버 공식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편의점, 대형마트 등 여러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킷캣은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며, 밸런타인데이 시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밴드 DAY6의 멤버 원필과 함께한 VOGUE 화보를 공개했다. 원필의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감성과 매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교감을 이끌어내고, SNS를 중심으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하며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디어리스트 하트(Dearest Heart)' 시즌 테마에 맞춰 홀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연인과의 로맨틱한 하루를 기념할 수 있도록 디테일한 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홀케이크(3종)를 준비했다. 이번 시즌 케이크는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샴페인 피치 무스 △스초생 2단이다.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는 열정적인 사랑을 연상케 하는 빨간 하트 장식으로 케이크를 감싸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고소한 피스타치오 크림과 달콤한 베리 무스에 산딸기 크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샴페인 피치 무스'는 고급스러운 화이트 무스로 코팅한 하트 모양 케이크로 꽃잎 장식을 올려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은은한 피치 무스에 톡톡 튀는 샴페인 젤리와 라즈베리 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입안 가득 즐거움을 선사한다.

'스초생 2단'은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2단으로 쌓은 스페셜 제품으로 기념일에 어울리는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각 단 위에 생딸기를 한가득 올려 화려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묵직한 초콜릿 풍미와 바삭한 발로나 초콜릿 크런치가 어우러져 진하고 세련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는 달콤 고소한 피넛의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음료(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음료는 △피넛 헤이즐넛 라떼 △피넛 블루베리 프라페다.

'피넛 헤이즐넛 라떼'는 부드러운 헤이즐넛 라떼에 피넛 소스를 올려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피넛 블루베리 프라페'는 고소한 피넛과 달콤한 블루베리의 조화로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스트라이프 비주얼로 달콤한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아울러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시즌 제품을 더욱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자사 앱 투썸하트에서 2월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슈퍼투썸데이'를 통해 '피넛 헤이즐넛 라떼'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홀케이크를 예약한 고객에게는 투썸하트 3개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를 통해 신선한 '생화 및 꽃다발'을 판매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케이베뉴에서 매월 엄선된 다양한 제철 생화 및 꽃다발을 선보인다. 케이베뉴의 모든 생화 상품은 국내 농장 직송으로 유통 구조를 최소화해 국내 소비자들은 고물가 시대에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한 생화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생화 및 꽃다발 판매를 기념하여 밸런타인데이와 졸업, 입학 시즌을 앞두고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MD’s Pick' 특별 기획전에서는 1만원 이내로 구매할 수 있는 제철 꽃으로 구성된 저렴한 가격의 정기배송 상품을 선보인다.

2월8일부터 14일까지는 밸런타인데이와 졸업식 시즌 타겟으로 최대 50% 할인된 생화 및 꽃다발 타임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해당 기간 봄의 전령사로 잘 알려진 프리지아 20줄기를 타임딜 특가로 판매하는 한정 수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알리익스프레스가 케이베뉴에서 1000억원 상당의 쇼핑 보조금을 지원하는 '1000억 페스타'에 참여 중인 제품들을 통해 제철 튤립과 생화 꽃다발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상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