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동원FB·대상·하림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동원FB·대상·하림 외

프라임경제 2025-01-20 12:14:59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1월20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동원F&B

동원F&B(049770)가 요리 양념 전문 브랜드 '하루미'를 론칭하고 양념장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

하루미는 양념장 한 팩이면 고기를 비롯한 각종 요리를 손쉽게 완성시키는 만능 양념 브랜드다. 브랜드명에는 '하루 중 가장 나다운 식사를 제안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하루미는 동원F&B의 액상 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분말 조미료 '참치다시'에 이은 조미소스 제품으로, 향후 저당·글루텐프리(Gluten-free)·할랄 인증 등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양념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첫 선을 보이는 하루미 양념 소스는 고기양념 4종이다. 소갈비·소불고기·돼지갈비·돼지불고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기 부위·용도에 맞춰 양념을 붓기만 하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양파, 생강, 사과 등 국산 자연재료를 넣어 만들었으며, 대체당인 알룰로스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디슈가'를 활용해 고기양념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당 함량이 50% 이상 낮다.
ⓒ 대상

대상(001680)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을 출시하고 냉동만두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대상은 냉동만두를 고르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되고 세분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집에서도만두 전문점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개성 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수제손만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찐만두는 물론 따끈한 국물요리로도 제격인 만큼 추운 겨울과 다가오는 명절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청정원 호밍스 '수제손만두'는 김치와 고기 두 가지 맛이다. 두 제품 모두 정통 개성 방식으로 당면 대신 국산 돼지고기와 절임배추를 비롯한 다섯 가지 채소, 두부 등을 가득 채워 아삭한 식감과 꽉 찬 채즙까지 맛볼 수 있다. 또한 만두 소에 참깨를 통째로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전골이나 만둣국 등 국물 요리에 사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수제손만두 김치'에는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매콤하고 시원 깔끔한 맛을 더했다.

청정원 호밍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집약한 만두피도 주목할 만하다. 찹쌀가루를 사용해 만든0.85㎜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로 전문점에서 정성스럽게 빚은 개성식 수제만두 모양을 구현했다. 또 만두피의 날개 부분인 접합부를 만두 하단으로 넣어 국물 요리 시 접합부가 벌어지면서 만두피와 소가 분리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하림(136480)의 신제품 '오!늘단백 초코바'가 오는 21~27일 일주일간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난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하림몰에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특별 할인 판매하며, 쇼핑라이브에는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 혜택도 준비돼 있다.

하림 '오!늘단백 초코바'는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겉면을 풀 코팅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3g으로 낮췄다. 개당 16g의 단백질과 7000㎎ 이상의 식이섬유를 포함해 매끼 챙겨 먹기 어려운 영양소를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다. 또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오!늘단백 초코바'는 '밀크초코 카라멜 맛'과 '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맛' 2종이다. 카라멜 맛은 달콤한 카라멜의 풍미가 매력적이며 부드러운 단백질 크런치로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피스타치오 맛은 진한 초코에 피스타치오와 통아몬드가 아낌없이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이 특징이다.

하림은 신상위크 기간 동안 '오!늘단백 초코바' 2종 10개 묶음을 44% 할인된 특별가격에 제공한다. 오는 21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푸짐한 선물이 준비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왕(1명) △소통왕(10명) △구매인증(10명) 등을 선정하여 '프로틴 플러스 단백질 파우더' 1년 분량과 '오늘단백 쿠키세트', '하림이닭 탄단지 도시락'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는 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논알코올 맥주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만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특수효모를 사용해 발효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발효 공법이 적용됐다.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의 소실이 없는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 캐나다산 맥아 등 엄선된 품질의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몰트향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알코올 도수 1도 미만의 저칼로리 비알코올 맥주(350㎖ 기준 50㎉)로, 클라우드의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되어 브랜드 통일성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완벽한 일상메이트,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라는 콘셉트에 맞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와 함께 한 콜라보 삽화를 칠성몰, 네이버스토어 등 온라인몰을 통해 공개했다. 더불어 오는 2월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5서울리빙디자인페어' 현장에서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온라인 쇼핑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000080)가 66년 전통의 '경기떡집'과 함께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대표적인 인기 명절 선물인 떡과 협업해 다가오는 설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경기떡집은 1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됐으며, '서울 3대 떡집'으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브랜드와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를 경기떡집 상품들과 함께 구성해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진로 파랑 두꺼비 선물세트'는 파랑 두꺼비 피규어, 소주잔과 경기떡집의 시그니처 떡인 '이티떡'으로 구성했다. 경기떡집 오프라인 6개 매장(망원동본점, 남양주점, 롯데백화점본점, 강남점, 분당점, 미아점)에서 판매된다.

'진로 분홍 두꺼비 선물세트'는 분홍 두꺼비 피규어, 소주잔과 함께 약과, 쫀드기로 구성했다. 경기떡집 오프라인 6개 매장(망원동본점, 남양주점, 롯데백화점본점, 강남점, 분당점, 미아점)과 경기떡집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375㎖) 1병, 전용잔과 십리향 세트 2호, 3호로 구성됐으며, 경기떡집 망원동본점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선물세트는 3종 모두 500개 한정으로 20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 티아시아

티아시아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에 딱 어울리는 쌀국수를 집에서도 근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티아시아 쌀국수X면기 세트'를 선보였다.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완성한 △베트남 쌀국수 소스 △라이스 누들 △에스닉 쌀국수 면기까지 포함돼 집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현지 분위기 물씬 나는 쌀국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티아시아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시아의 인기 요리를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다양하고 색다른 맛을 소개해왔다. '2초에 하나씩 팔리는' 티아시아 커리 외에 베트남 쌀국수와 태국 팟타이, 발리 나시고랭 등 아시아 대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쿠킹소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티아시아 베트남 쌀국수 소스'는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현지 정통의 깊고 진한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잘 우린 소고기 육수의 깊은 감칠맛과 스타아니스, 커리안더 그라운드 등 이국적인 향신료가 어우러져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손쉽게 하노이식 국물을 완성할 수 있다.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가 선택한 '티아시아 라이스 누들'은 쌀 100%로 만들어 면발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소면 같이 스틱형으로 담겨, 꺼내서 삶을 때 편리하고, 면끼리 엉키지 않아 조리하기도 쉽다. 해외 현지의 식품 안전 및 우수제조시설 인증(HACCP 등)을 받은 곳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티아시아 에스닉 쌀국수 면기'는 넉넉한 사이즈와 세련된 꽃무늬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숙주, 고기 등을 풍성하게 얹은 쌀국수를 담으면 현지 식당이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못지 않은 홈테이블이 완성된다.

'티아시아 쌀국수X면기 세트'는 △베트남 쌀국수 소스 △라이스 누들 △에스닉 면기 각 2개씩으로 구성되며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한정 판매한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이하 하이뮨 액티브) 음료' 제품을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한다.

코스트코에 입점되는 하이뮨 액티브 음료는 부드러운 밀크쉐이크 맛인 '오리지널' 제품이며, 온 가족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24개입 박스 형태로 판매된다.

한 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는 하이뮨 액티브 음료는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과 빠르고 지속적인 단백질 보충을 위한 MPC(농축우유단백)를 함유한 고단백 음료다.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을 포함한 비타민∙미네랄 16종 등을 배합해 균형 영양까지 챙긴 것이 특징이다.

하이뮨 액티브 음료는 오리지널 외에도 딥초코, 더블샷 커피, 바나나, 딸기맛 단백질 함량을 31g까지 높여 100%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식물성 단백질'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 월간농협맛선

농협이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이 과일, 김치, 건강기능식품에 이어 올해 쌀 등 신규 라인 업을 추가하며 종합 농식품 구독 서비스로의 확장을 예고했다. 농협맛선은 2024년도 매출 100억원대를 기록하여 전년 대비 148% 성장한 성과를 발표하며, 2025년 사업계획을 공개했다.

'월간농협맛선'은 2023년 4월 농협경제지주에서 론칭한 식품 구독 서비스로, 매달 정기배송을 통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철 프리미엄 과일을 맛볼 수 있는 '과일맛선'과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치맛선' 그리고 한약사가 개발한 한방 콘셉트의 건강기능식품 구독 서비스 '건강맛선'을 운영 중이다.

특히 '과일맛선'은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며 가장 큰 성장을 이끌었고, '김치맛선'이 27%로 뒤를 이었다. 이러한 성장은 과일과 배추값 상승 등 인플레이션 상황 속에서 가성비 높은 신선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와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첫 달 구독혜택 △SKT T 반값데이 △가정의 날 이벤트 △고객 감사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과일 세트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또한, 비대면 소비문화와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의 확산도 농협맛선의 성장을 뒷받침했다. 지난해 월간농협맛선의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는 총 6만5000건의 거래를 기록, 전년 대비 626%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으며 모바일 선물하기 상품 중 '제철과일 6종세트'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월간농협맛선'은 맛선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젋은 고객층을 겨냥한 소포장 미니 세트와 첫 구매 혜택 등을 통해 구독회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과일, 김치, 건강기능식품에 이어 고기와 쌀 등 신규 라인을 추가해 종합 농식품 구독 서비스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B2B 전용 독립몰 구축, 전문 CS 인력 배치, 맞춤형 기프트 카드 제작 등 기업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현재 '월간농협맛선'의 회원수는 27만6000명에 달하며, 론칭 100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한 이후 매월 평균 57%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고객층은 40~60대 중장년층으로, 전체 구독자의 84%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 구독자가 78%에 달한다. 가족을 위해 신선한 식재료를 찾는 주부들이 주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051500)가 인천공항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Gourmet Bridge)'를 오픈했다. 해당 점포는 제2여객터미널(T2) 동편 지상 4층에 위치하며 면적 315평(1042㎡), 320석 규모다.

CJ프레시웨이가 올해 인천공항에 오픈하는 점포는 총 4곳이다. 첫 점포는 '고메브릿지 인천공항 2터미널 중앙점'이며 이외 3곳은 하반기 중 순차 개점한다. 모두 고메브릿지 브랜드로 구성되며 총면적 1485평(4909㎡), 수용 인원 1500명 규모다.

CJ프레시웨이는 인천공항을 배경으로 K-푸드와 세계를 연결하는 '미식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는 목표다. 점포 내 입점 브랜드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중적 메뉴와 한식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고메브릿지 인천공항 2터미널 중앙점에는 △자연담은한상 △육수고집 △국수정 △바삭카츠 △분식곳간 △버거스테이션 6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CJ프레시웨이가 컨세션 사업을 통해 전개하는 자체 브랜드들로 각각 한식, 경양식, 양식, 분식 등을 제공한다.

공간 디자인은 '창(窓)'을 주제로 했다. 다양한 비전을 비추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반영했다. 신규 점포의 콘셉트는 '세계의 창'으로 한국의 멋을 재해석한 요소와 루프탑 테라스 구조물을 실내 배치해 초현실적 분위기를 자아낸 것이 특징이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22일까지 CJ프레시웨이 인스타그램의 개점 소식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CJ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24일부터 설 연휴 동안 분식곳간 메뉴를 주문하면 김 스낵 등 특색 있는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 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춘식이 문구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이번 굿즈는 수첩·메모지·스티커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제품마다 다채로운 모습의 '춘식이'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수첩은 휴대성을 고려해 한 손 크기로 제작됐으며, 메모지(접착식)는 크기 별로 구성돼 실용성이 높다. 스티커에는 다양한 '춘식이' 이미지가 담겨 있어 다이어리 꾸미기나 소품 장식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춘식이 문구세트'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23일까지 해피포인트·해피오더 앱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이상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1000원 혜택이 적용된다.

제품 픽업은 1월25일부터 27일까지 예약한 날짜에 지정한 매장에서 가능하며, 매장 별로 한정된 수량 판매한다. 24일부터는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4900원에 판매한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메뉴와 전용 케이터링 장비를 활용한 '이디야 케이터링'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

'케이터링'은 행사나 연회를 할 때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는 실제 워크숍, 컨퍼런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서 커피를 비롯한 제조 음료, RTD(병음료), RTE(스낵), MD(스틱커피)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디야커피는 전국의 컨벤션 행사, 지역 축제, 기업 워크숍 등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사전 테스트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커피를 현장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특히,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무료로 세팅과 회수 서비스를 지원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서비스 신청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전화로도 접수할 수 있다. 이후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구체적 사항을 조율한 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케이터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7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케이터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 설빙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신메뉴 2종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설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잔망루피 콜라보 신메뉴 2종은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과 '잔망루피낭만초코설빙'으로 최근 디저트 트렌드 소재로 사랑받고 있는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 다른 표정의 귀여운 잔망루피 메시지픽이 올라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잔망루피의 시그니처 핑크 컬러를 떠올리게 하는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은 생딸기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피스타치오 분태의 조합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 여기에 라즈베리 퓨레가 상큼달콤한 맛을 더해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잔망루피낭만초코설빙'은 우유 얼음과 초콜릿의 황금 비율로 제조된 두바이 초콜릿 스타일의 프리미엄 초코 빙수다. 특히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리얼 카다이프를 활용해 초코 특유의 텁텁함을 해소시킨 한편 바삭한 식감까지 부여했다.

이와 함께 설빙은 잔망루피 콜라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ARS 이벤트도 준비했다. 출시일부터 설빙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ARS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잔망루피 목소리로 녹음된 24종의 낭만 멘트를 랜덤으로 들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겐 잔망루피 신메뉴 구입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모바일 할인쿠폰을 한정 제공한다.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빅 사이즈' 빵 3종을 선보인다. 신제품 3종은 모두 성인 손바닥 너비보다 큰 대형 사이즈에 버터와 카라멜, 치즈 등 베이커리의 풍미를 살린 재료를 듬뿍 넣어 더욱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

'사르르 리본파이'는 한 겹씩 쌓아 올린 얇고 바삭한 파이의 결 사이로 진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 리본 모양의 파이다.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해 한 입 가득 사르르 녹는 파이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우유나 커피와 곁들이는 등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좋다.

'한 쪽씩 나눠먹는 치즈 클라우드 브레드'는 버터를 넣어 더욱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이 매력적인 브리오쉬 빵 위에 체다, 모짜렐라, 파마산 등 3가지 치즈를 더해 짭조름한 맛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카라멜 피칸 소보로프'는 바삭한 식감의 로프 모양 패스트리 위에 쿠키 소보로와 견과류를 듬뿍 올리고 카라멜을 더했다. 피칸과 호두, 카라멜의 풍미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 엠에프지코리아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이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한 2025년 신메뉴 4종이 고객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인기 메뉴 명성을 되찾은 모습이다.

지난 6일 매드포갈릭은 2025년 첫 신메뉴로 △갈릭 명란 파스타 △슈림프 갈리올리오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 △갈릭 슈림프 프리또 4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판매 중단 이후 재출시한 메뉴들로 특히 두터운 마니아 고객층을 가진 '명란 오일 파스타'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갈릭 명란 파스타'는 출시 2주 만에 전체 파스타 메뉴 주문량의 약 23%를 차지하며 1위 자리에 올라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신메뉴 4종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매드포갈릭의 대대적인 메뉴 개편 과정을 통해 판매를 일시 중단하고, 고품질 식자재로 교체와 레시피 개선 과정을 거쳐 퀄리티를 극대화한 현재 메뉴로 출시됐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