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식음료 앱 2위 '버거킹'… 1위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식음료 앱 2위 '버거킹'… 1위는?

머니S 2025-01-14 09:11:23 신고

3줄요약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조사결과 한국인이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앱은 스타벅스로 확인됐다. /그래픽=와이즈앱·리테일·굿즈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조사결과 한국인이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앱은 스타벅스로 확인됐다. /그래픽=와이즈앱·리테일·굿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앱은 스타벅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식음료 브랜드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식음료 브랜드 앱은 '스타벅스'로 월간 사용자 수 773만명을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2위 버거킹 267만명 ▲3위 메가커피 210만명 ▲4위 맥도날드 208만명 ▲5위 투썸하트 191만명 ▲6위 롯데잇츠 100만명 ▲7위 빽다방 99만명 ▲8위 컴포즈커피 85만명 ▲9위 KFC 68만명 ▲10위 이디야 66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 기간 상위 10개 식음료 브랜드 앱 가운데 이디야를 제외한 모든 앱의 사용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증가했다. 메가커피는 사용자 수가 5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다음으로 KFC 47%, 빽다방 34%, 투썸하트 19%, 스타벅스 13%, 컴포즈커피 13%, 맥도날드 10%, 롯데잇츠 10%, 버거킹 2% 순이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