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가 중국 외자 판호를 취득했다. 이로써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다섯 개의 ‘라그나로크’ 게임 시리즈가 판호를 취득하며, 중국 현지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하는 그라비티의 모습이다.
▲ ‘라그나로크: 리버스’(사진=그라비티)
중국 국가신문출판서(NPPA)는 지난 24일 2024년 수입 온라인 게임 승인 안내를 통해 판호 발급 대상 목록을 공개했다. 전체 게임 가운데 외자 판호를 발급 받은 게임은 총 13종이며, 이중 국산 게임은 3종이 포함됐다. 해당 3종은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리버스’ 등으로 구성됐다.
눈길을 끄는 이름은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리버스’다. 그라비티는 자사 ‘라그나로크’ 게임들의 중국 지역 진출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라그나로크: 리버스’의 사례로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총 5종의 게임이 중국 외자 판호를 취득했다.
관련해 그라비티는 지난해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 12월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순으로 판호를 발급 받았으며, 올해에는 2월 PC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 6월 신작 ‘라그나로크: 여명’ 순으로 판호를 취득했다. 이번 ‘라그나로크: 리버스’의 중문명은 ‘仙境传说:重生’이며, 여타 ‘라그나로크’ 게임들과 달리 방치형 요소를 추가하며 플레이 피로도를 낮춘 점이 특징이다.
다양한 스타일의 ‘라그나로크’로 중국 시장의 문을 지속적으로 두들기는 가운데, 이들이 중화권 시장의 강자로 이름 높은 그라비티의 실적 향상을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중국 국가신문출판서
한편,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 2024 현장에서 시리즈 신작 ‘라그나로크3’와 ‘프로젝트 어비스(가칭)’를 공개하는 등 ‘라그나로크’ IP의 진화와 확장을 위한 꾸준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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