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오승재 기자] 겨울이 깊어가는 12월, 신라 천 년의 역사를 품은 경주는 겨울 여행지로 제격이다.
경주는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유산과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도시로,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명소다.
이번 겨울, 경주에서 색다른 힐링 여행을 떠나보자.
■ 경주에서 즐기는 겨울 풍경,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들
경주의 겨울은 특별한 매력을 가진 명소들로 가득하다.
▶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안압지)
겨울 밤하늘 아래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는 화려한 조명과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특히 동궁과 월지에서는 수면에 비치는 궁궐의 모습이 겨울철 최고의 야경을 연출하며, 인생샷 명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 불국사와 석굴암
경주를 대표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와 석굴암은 겨울철 설경과 어우러져 경건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눈 쌓인 고즈넉한 사찰은 겨울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
▶ 경주 양동마을
겨울철 전통 한옥이 빚어내는 따뜻한 풍경은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한옥 사이를 걸으며 고즈넉한 겨울 풍경을 만끽해 보자.
■ 겨울 경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경주는 겨울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 경주 윈터루미나리 축제
첨성대와 경주엑스포 대공원 일대를 환하게 비추는 빛의 축제가 한겨울 밤을 화려하게 물들인다. 형형색색의 조명 속에서 겨울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 새해맞이 불꽃놀이
연말연시 경주 동궁과 월지에서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아름다운 불꽃 속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경주의 겨울 별미, 따뜻한 음식으로 마음까지 채우자
겨울 여행의 묘미는 따뜻한 음식을 즐기는 것이다. 경주는 겨울철 대표 음식들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경주 찰보리빵
고소한 찰보리빵은 경주의 대표적인 간식으로, 여행 중 간단히 즐기기에 좋다.
▶ 동글동글 떡국
따뜻한 국물의 떡국은 겨울철 필수 음식으로, 경주의 여러 전통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다.
■ 경주에서 즐기는 완벽한 겨울 힐링
경주는 겨울철 특별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로,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올겨울, 경주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경주 여행은 더욱 특별한 겨울을 선사할 것이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