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7일 얼리액세스로 출시한 ‘패스 오브 엑자일2(이하 POE2)’가 스팀 최고 동접자수 57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국내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POE2’ 관련 방송이 누적 시청자수 300만명을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공=카카오게임즈
‘POE2’는 다양한 스킬을 획득해 나만의 빌드를 만들 수 있는 자유도가 매력인 게임이다. 그중에서 게임 내 클래스 중 하나인 레인저의 ‘가스화살’과 ‘화염벽’을 활용한 빌드가 화제가 되고 있다. 심지어 해당 빌드는 사기적인 대미지로 한 차례 너프를 받았음에도 여전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가스화살’은 7레벨 이상의 스킬젬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가스화살’은 7레벨 이상의 스킬젬을 사용해 얻을 수 있다. 해당 스킬은 전방에 중독을 일으키는 화살을 발사함과 동시에 가스를 맵에 흩뿌린다. 이렇게 생성된 가스는 불을 만날 경우 폭발하는데, ‘화염벽’ 스킬을 통해 이를 인위적으로 일으킬 수 있다. ‘화염벽’이 발동해 적에게 명중할 때 가스가 퍼져있는 범위 전체에 광역 폭발 대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잡몹 처리에도 효과적이다.
▲‘가스화살’은 상대를 중독시키면서 동시에 가스를 맵에 생성한다
▲맵에 생성된 가스에 ‘화염벽’을 사용해 적에게 명중시키면 광역 폭발이 일어난다
‘POE2’에서는 보조젬을 통해 획득한 보조 스킬을 주요 스킬에 조합해 부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가스화살’과 궁합이 잘 맞는 초반 보조 스킬은 ‘무도의 속도(전 공격 속도 증가)’와 ‘난사(전 다중투사체)’다. 이를 조합할 경우 맵 곳곳에 가스를 빠르게 퍼트릴 수 있어 액트를 클리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화염벽’은 지능 스탯을 요구하기 때문에 저레벨 스킬젬을 사용해 얻도록 하자
‘화염벽’은 반드시 저레벨 스킬젬을 사용해 배우는 걸 추천한다. ‘POE2’에서는 스킬젬 레벨에 따라 스킬의 레벨이 정해지며, 고레벨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스탯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레인저의 메인 스탯은 민첩인 반면, ‘화염벽’은 일정 이상의 지능 스탯을 요구한다. 이를 고레벨로 얻을 경우 지능이 부족해 사용하지 못하거나, 패시브 스킬 노드에서 상향했던 민첩 스탯 항목을 지능으로 바꿔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기자 역시 ‘피뢰침+번개화살’ 빌드에서 ‘가스화살+화염벽’ 빌드로 갈아탄 이후 게임 플레이가 한층 수월해짐을 체감하고 있다. 액트 클리어 시간을 단축하고 빠르게 엔드게임으로 진입하고 싶은 레인저 이용자라면 해당 빌드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