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NEWS=오영주 기자] 20년 경력의 베테랑 CEO전문기자가 부자의 비밀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하는 자서전적인 자기계발서를 발간해 주목을 끌고 있다. THE CEO는 한강 신드롬에 편승해 3050 행복하고 성공한 부자를 꿈꾸는 MZ세대와 샐러리맨들에게 동기부여를 전하고 있다. 부자학을 담은 성공학 개론으로 이재훈 저자는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게 아니라 성공하기 위해 책을 써라고 역설한다. 다음은 [THE CEO:부자의 비밀노트] 이재훈 작가와의 일문일답.
1.작가가 된 소감과 본인 소개를 해달라.
이재훈 작가. 이 작가. 최고의 찬사로 들린다.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20년간 수많은 CEO인터뷰와 기업을 취재해온 베테랑 CEO전문기자다. 현재 국내 최고이자 최초의 CEO PI 전문지 SINCE 1999 창간 25주년 "CEONEWS"의 발행인 겸 CEO다. 지금도 대표기자 타이틀로 현장을 뛰고 있다. 개인적으로 11.1일 잡지의 날 기념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해 가문의 영광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2.이 책을 쓴 계기 및 동기는?
50세 지천명 나이에 내 책을 내는 것이 버킷리스트였다. 개인적으로 작가라는 타이틀을 너무 갖고 싶었다. '간절히 원하면 이뤄진다'는 나의 독서 멘토인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이자 베스트셀러작가인 이지성작가의 '성공의 방정식 R(Realization)=VD(Vivid Dream)'를 실현한 주인공이 돼 감회가 새롭다. 이왕이면 나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싶다. 그래서 지금 내 책 THE CEO를 홍보하기 위해 북토크쇼를 촬영하고 있다.
3.이 책의 독자는?
행복하고 성공한 부자를 꿈꾸는 3050 MZ세대와 샐러리맨들이다. 성공해서 부자가 되려면 월급쟁이가 아니라 CEO가 돼야한다. 우스갯소리로 들리겠지만 성공하려면 나처럼 성공해서 책을 쓰는게 아니라 성공하기 위해서 책을 써야 한다. 그리고 책을 쓰기 위해서는 필요조건으로 책을 읽어야 하며 충분조건으로 독서광이 돼야한다.
4.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는?
성공과 부자가 이 책의 핵심키워드다. 이 둘의 화학적 케미를 씨줄과 날줄로 엮어 한편의 성공학 개론을 완성했다. 만약 내가 꿈꿔온 슈퍼리치 억만장자가 되면 내 성공스토리를 총정리해서 자서전 성격의 부자학을 다룬 '성공학 개론' 을 집필해 성공 메신저가 돼 세상에 공명을 전파하겠다.
5.프롤로그에 저자의 싸인 S=AED 의미가 뭔가?
이게 이 책의 부제 '부자의 비밀노트'를 푸는 열쇠다. 이 책 전반을 통과하는 핵심개념으로 내가 최초로 정립하고 창안해서 만든 성공의 방정식이다. S는 성공 Success(성공)이고 AED는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기 위해 하는 마지막 응급조치로 제세동기 즉 심장박동기를 뜻한다. Action(행동) Execution(실행) Doing(하자) 요약하면 "성공하려면 행동과 실행을 하자!"다.
6.저자는 철인(아이언맨)으로 알고 있다.
나의 첫 캐릭터는 철인이다. 철인3종 킹코스대회를 3회(2023.6월 군산챌린지대회, 9월 구례아이언맨대회, 2024.6월 군산챌린지대회)완주한 진정한 철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철인3종 운동을 하는 이유는 성공 마인드셋 장착을 위해서다. 철인과 CEO의 공통점은 강한 의지,노력,끈기,인내로 정의할 수 있다.
7.끝으로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인생은 리허설이 없는 실전이다. 내 인생은 내가 마음먹은 대로 된다. 내가 생각하는 대로 한번 살아봐야 하지 않겠는가? 자문해 보길 바란다. 내 책을 읽고 가슴이 뛰지 않는다면 난 저자로서 가치가 없는 것이다. 반대로 무위식속에 뭔가가 꿈틀된다면 난 진정한 작가이며 당신은 성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자신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 포텐을 터트리길 응원한다. Beyond Myself, Create Myself, Prove Myself, Self Myself!
Copyright ⓒ CEO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