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얼빈' 우민호 감독 "두려움과 용기, 동지애 담아낸 새로운 안중근 영화 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얼빈' 우민호 감독 "두려움과 용기, 동지애 담아낸 새로운 안중근 영화 될 것"

iMBC 연예 2024-11-27 03:16:00 신고

27일 오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히얼빈'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현빈, 박정민, 조우진, 전여빈, 박훈, 유재명, 이동욱, 우민호 감독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우민호 감독은 "'남산의 부장들'을 끝내고 너무 힘들어서 다시는 시대극을 하지 않으려 했다. 우연히 시나리오를 봤는데 마음을 움직이는 안중근 장군과 독립투사의 마음이 느껴졌다. 제가 지금껏 했던 작품 중 가장 힘들거라는 직감을 했었는데 각오해야겠다 맘 먹고 했다"며 이 작품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3개국에서 로케이션을 했던 우민호 감독은 "헌팅까지 하면 지구 2바퀴 반을 도는 거리더라. 몽골도 공항에서 촬영지까지 3일을 가야 했다. 가는 것 만으로 이미 녹다운이 되는 거리였다. 독립투사의 마음을 담아야 하는데 우리믜 몸이 편하면 안된다는게 조건이었다. 조금이나마 그분들의 노고와 힘듦과 마음을 느끼려면 오지와 광활한 자연을 찾아다니며 우리도 힘들게 고생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다. 세트나 블루매트 안에서는 찍지 않을테니 각오하고 현장 오라고 했었다. 안중근이 하얼빈으로 가는 여정을 담은 영화인데 그 여정이 얼마나 힘드셨을까를 생각하면 우리의 여정 또한 힘들어야 그분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담아낼수 있을것 같아서 결정했다."며 험난했던 과정을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이토히로부미역할에 일본 배우를 캐스팅했다. 워낙 좋아하는 배우였고 그분이 흔쾌히 이 작품의 진정성을 알아주셔서 어려운 결정을 해주셨다."라며 글로벌 배우들과 함께 작업했음을 알렸다.

우민호 감독은 "날씨와 환경 떄문에 어떤 날은 하루에 한 컷만 찍은 날도 있었다. 그떄 배우들 얼굴을 보지 못하고 피해다니기도 했다. 모든 배우들이 촬영이 고되고 힘들었지만 현빈한테 특히 미안하다. 리허설을 멋지게 하고 난뒤 현장에 갔는데 뭔가 마음에 안들어서 다시 리허설을 시켰다. 현빈과 하룻동안 리허설만 했었다. 그 이후에 다른 배우들은 얻어가기도 되었다. 당시 허리도 다치고 해서 되게 미안했다"며 액션 비하인드를 이야기했다.

감독은 "안중근을 연기하는 데 부담이 컸을 것이다. 이 영화는 정말 힘들거라는 걸 예상했기에 힘듬을 견딜수 있는 체력을 가진 배우가 필요했다. 현빈을 보는 순간 현빈이 곧 한중근이어서 그는 버티고 이겨낼 것이라는 직감을 했다"며 현빈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감독은 "영웅 안중근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가 있다. 그 이미지 너머의 장군이 느꼈을 두려움 동지애에 중점을 둬서 새롭게 보여주고 싶었다. 광활한 땅과 대자연속에서 그분들의 마음을 숭고하게 담고자 노력했다."며 다른 안중근 영화와의 차별점을 이야기했다.

감독은 "많은 제작비가 투입되었고 부담이 있다. 그만큼 그 돈을 비주얼과 사운드를 투입해서 극장에서 체험할수 있게 최선을 다했다."라며 흥행 부담에 대해 이야기했다.

감독은 "이 영화는 두려움과 용기, 동지애를 그리는 영화다. 극장에 오셔서 뜨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영화를 기대하게 했다.

영화 '하얼빈​'​은 1909년, 하나의 목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하는 이들과 이를 쫓는 자들 사이의 숨 막히는 추적과 의심을 그린 작품으로 12월 25일 수요일 개봉 예정이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