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이탈리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파비안 네그린의 전시회 '파비안 네그린: Adventure Beyond Childhood'를 내년 3월 23일까지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모험으로 가득한 옛이야기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이상의 이야기 어린이의 용감한 성장 이야기 등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벌거벗은 임금님 미운오리 새끼 등 원작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작품들을 포함해 작가의 초기작부터 미공개 신작까지 총 80여 점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작품 감상과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종이로 폭풍우 표현하기 점으로 채우는 풍경화 마법에 걸린 빗자루 만들기 천으로 조각상 의상 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입장료는 6000원이며 현장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현대백화점이 지역 사회 공헌과 문화예술 지원을 위해 2015년 설립한 문화교육 공간이다. 만 4세부터 10세 사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히어로 훈련소 그림 만담꾼 등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파비안 네그린의 예술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은 상상 속 세계를 흥미롭게 탐험하고 어른들은 아름다운 시각적 경험에 감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겨울방학은 가족들과 함께 미술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