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알렉스 이조토프이고, DVE 창립자이자 CEO입니다. 과거 현지화 책임자로 시작해 운영 관리와 신제품 개발을 등 게임산업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DVE를 창립하기 전, 저는 My.Games에서 회사의 퍼블리싱 업무를 이끌며 라이센스 제품과 내부/외부 개발을 감독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이 업계에 있을 수 있었던 것은 제가 열정적인 게이머이기 때문이며, 게임 산업은 저에게 단순한 비즈니스가 아니라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팀 내에서는 이 게임을 '작은 엔진'이라 부르곤 했습니다. 개발 스튜디오인 트리글로바이트 게임즈와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은 이미 테스트할 수 있는 작업 빌드를 가지고 있었고 기능적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는 없었는데, 이는 저희가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하고자 하는 동기를 더욱 부추겼습니다.
모든 팀원이 프로젝트에 완전히 몰입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한 후, 저희는 시장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경쟁자를 파악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영역과 개발자들이 목표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찾고자 했습니다. 협상 과정은 원활하고 효율적이었습니다. 트로글로바이트 게임즈와 함께 작업하는 것은 즐거운 경험이었고, 그들은 진정한 게임에 대한 열정과 훌륭한 유머 감각을 가진 야심찬 팀입니다.
트리플 I는 해당 분야에서 우수한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 인디게임을 의미합니다. 즉, 상대적으로 높은 예산, 범위, 열정을 가진 인디게임을 말하며, 종종 개발 팀에는 AAA 타이틀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 인력이 포함됩니다.
전적으로 일치합니다. 이 게임은 놀라운 깊이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요소와 개발자들이 신중하게 만든 러브크래프트 판타지 세계에 대한 세심한 관심을 사랑합니다. 그러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생존과 기지 건설 장르에 신선한 관점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게임산업은 잘못된 결정이 재정적 손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로 점점 더 조심스러워졌습니다. 개발 스튜디오의 수는 급증했지만, 많은 스튜디오가 적절한 지원 없이 프로젝트가 포화된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결과 최종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도 도전적입니다. 동시에 현대 게임산업의 마케팅 환경은 고전적인 원칙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자 획득 전략은 더 이상 충분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를 진정으로 참여시키려면, 감성적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뢰를 유지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전달해야 합니다.
DVE는 프로젝트를 평가할 때 예산에만 국한되지 않고, 실용적인 접근을 취합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포화된 오늘날의 시장에서도 잘 선택된 퍼블리셔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하고자 합니다. 비평가들은 인디 퍼블리셔가 너무 많다고 하지만, 저희는 그 가운데서도 저희의 접근 방식이 두드러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고예산 AAA 게임은 너무 경직되어 있어, 스튜디오와 퍼블리셔 모두에게 위험을 초래합니다. 게다가 플레이어들은 더 이상 일반적인 AAA 타이틀에 감명을 받지 않으며, 신선하고 혁신적인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디지털 보텍스 엔터테인먼트의 라인업에 있는 게임들은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고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DVE가 레일 갓 오브 히스테라를 퍼블리싱하는 과정은 다양한 출처에서 매일 시장 제안을 검토하는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저희에게 보내진 제안, 파트너로부터 온 제안, 전시회와 컨퍼런스에서 발견한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유지하며, 핵심 팀원이 새로운 항목을 평가하여 선호 목록을 작성합니다. 이러한 목록은 주간 회의에서 토의되며, 게임이 플레이 가능한 빌드를 가지고 있다면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게임의 점수가 높지 않더라도 잠재력이 있다면 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인상을 받으면, 개발팀과의 미팅을 요청하여 제품과 제작자에 대해 더 알아봅니다. 전체 플레이 테스트가 불가능한 경우, 자세한 문서나 비디오, 다른 형태의 발표를 통해 아이디어를 평가하기도 합니다. 동시에 특정 게임 장르에 대한 시장 분석을 수행하고,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여 잠재 판매를 추정합니다. 모든 것이 일치하면, 제품은 최종 승인을 위해 이사회에 제출됩니다.
배틀그라운드, 퍼펙트 월드, 로스트 아크와 같은 주요 타이틀을 퍼블리싱한 경험은 이러한 전반적인 과정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시장 역학, 프로모션, 비즈니스 모델링에서 얻은 통찰력이 저희 접근 방식에 영향을 미쳐,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게임에 대해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DVE에서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대부분의 퍼블리셔들보다 더 철저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한국 개발자와 퍼블리셔들이 비슷한 수준의 철저함을 따르며,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포괄적인 연구를 중시하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러 주요 분야에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마케팅, 홍보, 커뮤니티 관리 및 소셜 미디어의 모든 측면을 관리하여 각 프로젝트가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또한, 품질 보증(QA)을 통해 최고 기준을 유지하고, 다양한 지역과 언어에 맞게 게임을 현지화하는 작업도 수행합니다. 플랫폼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며 배급과 관련된 모든 기술적 작업을 처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플랫폼에 최적화된 게임을 보장하기 위해 콘솔로의 포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두 가지 측면 모두 중요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한국 게임업계는 흥미로운 프로젝트와 강력한 팀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런 환경은 치열한 경쟁을 만들어 모든 이가 개선하고 혁신하도록 자극합니다. 이는 강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동시에, 한국 플레이어들은 유럽 플레이어와는 상당히 다른 사고 방식을 가진 안목 있는 소비자입니다. 이러한 차별성은 마케팅 캠페인뿐만 아니라 게임의 디자인 및 개발 계획에서도 고려됩니다. 비록 모든 사람에게 어필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각 청중을 사로잡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은 성공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현지화 언어를 선택할 때, 우리는 플랫폼 데이터와 청중 연구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품질 높은 현지화는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며, 모든 게임이 글로벌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한 12개 주요 언어로 현지화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국 스튜디오의 첫 번째 두드러진 점은 그들의 높은 제품 품질 기준입니다. 그들은 이야기, 캐릭터 디자인, 그래픽 기술, 독창적인 게임 플레이 등 게임의 핵심 요소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입니다. 만약 한국 팀이 이 중 어떤 요소를 우선시한다면, 그들은 이를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경쟁 시장에서 두드러지도록 하기 위해 헌신할 것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한국 개발자들의 방대한 게임 경험입니다. 최근 출시된 게임들을 보면 젊은 한국 팀들조차 자신들의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인기 요소와 플레이어와 실제로 공명하는 트렌드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한국 스튜디오는 매우 전문적이며, 전 세계 수백만 명에게 어필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글로벌한 사고방식으로 작업에 접근합니다.
우리는 AAA와 인디 한국 개발 스튜디오의 성공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P의 거짓, 퍼스트 디센던트와 같은 게임들은 확실히 널리 주목받고 찬사를 받았습니다. 동시에, 더 코마와 같은 인디 타이틀의 성공에도 큰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로 성장했으며, 여러 면에서 공포 장르의 방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많은 모방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장기 목표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연간 약 4개의 게임을 출시하고, 각 출시작은 반드시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퍼블리셔로서 스스로 설정한 기준입니다. 품질에 대한 이러한 집중은 스튜디오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그들은 '단순한 게임'이 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제품이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그 성공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거의 매년 지스타에 참석하며, 비즈니스 차원에서 한국을 자주 방문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스튜디오, 프로젝트, 파트너를 찾고 있습니다. 지스타에 참가하는 인디게임 목록을 이미 받았고, 이들을 살펴보며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
모든 한국 게임 개발 스튜디오는 뛰어난 결과를 이루기 위해 헌신하는 팀입니다. 이 길을 계속 걸어가 주시기 바라며 응원합니다. 여러분의 작업은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플레이어에게 깊게 공명합니다. 여러분은 유저들이 다시 돌아오고 싶어하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즉, 그들에게 기쁨을 주는 게임입니다. 저는 이것이 가장 좋은 결과라고 진정으로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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