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웹툰계 진로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예비!웹툰 잡!카데미’가 국립순천대학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예비!웹툰 잡!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원하는 2024 미래내일 일경험사업(ESG 지원형)의 일환으로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진행하는 웹툰계 일경험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이다. 현재 2025학년도 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웹툰전문교육기관 서울웹툰아카데미가 교육에 참여하여 웹툰 작과들과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과 진로 지도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는 순천대학교 국제문화컨벤션관 소극장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컴퓨터실에서 진행되어,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의 ‘웹툰 산업과 창작 현황’ 특강, 웹툰 '허니 블러드' 이나래 작가와 웹툰 '요나의 법칙' 정희진 작가의 ‘웹툰 분야 직무 및 진로 소개’ 토크쇼, 성인수 SideB 대표의 워크북 실습, 이나래, 정희진 작가의 1:1 멘토링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함께 이뤄졌다.
웹툰계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심도 깊은 웹툰계 현황부터 구체적인 취업 준비 방법까지 배울 수 있어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예비!웹툰 잡!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 박인하 서울웹툰아카데미 이사장은 “현직자와 지망생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웹툰 산업 발전에 노력하며 이런 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