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라비티는 2024년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익은 2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1%, 27.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24억원으로, 전년 동기 216억원과 비교해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다.
그라비티는 2024년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익은 2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1%, 27.3% 감소했다.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지난 달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출시한 'The Ragnarok'와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리버스'로 오는 4분기에 실적 상승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3분기 실적 내 전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 매출 상승은 태국 지역의 'Ragnarok Landverse'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이에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그라비티는 남은 4분기와 2025년에도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과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실적 상승을 위해 힘쓴다는 방침이다.
지난 9월 중국 지역에 론칭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오는 20일 일본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오는 2025년 중에 북중남미와 유럽 지역에 각각 론칭할 계획이다.
MMORPG '라그나로크V: Returns'는 올해 4분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25년 상반기 중에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후속 버전 '라그나로크M: Classic'을 동남아시아 지역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유럽 지역에 론칭한다.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건바운드'는 2025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멀티 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는 2025년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28일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일부 타이틀의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THE 라그나로크 론칭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10월에 론칭한 The Ragnarok와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비롯해, 4분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를 갖춘 타이틀 론칭을 통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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