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영업이익 84% 치솟았다···“라그나로크 중화권 초반 흥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라비티, 영업이익 84% 치솟았다···“라그나로크 중화권 초반 흥행”

이뉴스투데이 2024-11-13 11:00:00 신고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리버스’의 중화권 흥행에 힘입어 84% 오른 영업이익을 거둬들였다.

그라비티는 3분기 연결기준 실적으로 매출 1284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직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 4.4%·84% 오른 수치다.

지난달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더 라그나로크’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각각 론칭해 초반 흥행을 거두고 있는 만큼 4분기에도 실적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라비티의 3분기 실적 내 직전 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 매출 상승은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직전 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상승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의 신규 수익 발생의 영향이 컸다. 이는 북중남미 지역과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그라비티는 “올해 3분기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일부 타이틀의 매출 증가와 ‘더 라그나로크’ 국내 론칭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10월에 론칭한 ‘더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비롯, 4분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를 갖춘 타이틀 론칭을 통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