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안다. ‘니어 오토마타’ 2B는 엉덩이로 흥한 캐릭터다. 개발진은 모든 리소스를 2B캐릭터의 엉덩이를 구축하는데 집중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래서일까. 이 캐릭터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수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캐릭터가 됐다. 숟한 게임들과 콜라보가 성사됐고 누구나 이 캐릭터의 엉덩이를 주목했다. 그런데 여기 이 개발팀은 그것에서 멈추지 않았다. 지금까지 그 어떤 개발팀도 하지 않았던 시도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에 담겨 있다. 게임 콜라보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충격적 콜라보레이션이 오는 11월 20일 출격한다.
▲사진 출처=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12일 유튜브를 통해 오는 11월 20일 ‘스텔라블레이드’와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DLC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DLC는 앞서 여러차례 발표된 바 있으나 실제 영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사진 출처=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영상은 요코타로를 연상케하는 한 캐릭터에서부터 출발한다. 등에는 자판기를 업고 있는데, 본작에서 등장하는 캔수집 콘텐츠가 영상되는 대목이다. 이어 2B캐릭터가 등장하면서 화면이 반전된다. 영상 속 2B캐릭터는 엉덩이가 전부가 아니다. 그간 숨겨온 매력을 여러 형태로 뽐내면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 출처=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특히 캐릭터 복장과 특징이 주는 매력과 이브 캐릭터의 강점이 결합되면서 나오는 장면들은 게이머들이 다시 패드를 붙잡게 만들기에 충분한 퀄리티로 보인다. 개발팀은 이와 함께 신규 복장을 추가로 업데이트하는 등 팬들을 위한 서비스에 나선다.
▲사진 출처=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
여러 의미에서 팬들의 기대치를 뛰어 넘는 콜라보레이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