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서바이벌 액션게임 '인슈라오디드'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인 ‘얼어붙은 지역의 영혼들’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날씨 변화, 동물과 가축, 마을 곳곳에 흩어져 있는 NPC, 더 높은 최대 레벨 및 제작 등급, 신규 무기와 의상 등이 포함되며, 그 외 여러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
먼저 다양한 날씨 변화가 추가돼 겨울을 맞이한 엠버베일의 알바네비 산봉우리에서 흰 눈밭을 탐험할 수 있다. 깊게 쌓인 눈은 이동 속도를 크게 감소시키고 강력한 상승 기류는 긴 활공을 도와주며, 미끄러운 빙판은 도전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고도에 맞는 적절한 옷을 제작하여 추운 기후 및 강수량 등 날씨 변화가 모험에 큰 영향을 미치게 수정되어 생존 스킬과 레벨이 상향 조정됐다.
산봉우리에는 한랭한 산악 생물 계열인 새로운 몬스터와 동물이 등장하며, 다양한 퀘스트를 완수하고 그 배후의 이야기를 파헤치거나 신비한 어둠의 장막을 탐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펫과 농장 가축이 추가되어 온순한 동물들과 포근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엠버베일로 돌아온 NPC 주민들을 거점으로 초대하여 제작과 퀘스트 수행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캐릭터 레벨이35까지 확장되었으며, 새로운 주문, 스킬, 그리고 다른 특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직업에 맞는 장비를 제작하고, 눈과 같은 새로운 재료를 사용해 거점이나 멋진 건축물을 건설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