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e스포츠학과는 오는 26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2024 충남 이스포츠 JOB 콘서트’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젠지글로벌아카데미 제공
이번 행사는 전국의 이스포츠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스포츠 기업과의 현장 면접, 기업 설명 등 진로 및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행사 주요 구성은 △기업설명회 △현장 면접 △현직자 특강 등으로 이뤄졌다.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직무와 업종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사전 참가 신청자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희망 직무 등을 선택해 기업과 매칭을 통해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단국대학교 대학원 e스포츠 학과와 연계해 e스포츠 학과, 산업 및 마케팅, 심판, 선수, 감독 등 다양한 현직자 특강을 준비했으며, 현장 모의면접 및 특강 등 행사 관람 또한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12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는 ‘2024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하며 총 7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024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는 젠지글로벌아카데미가 수행사로 참가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됐다. 충남 지역의 이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업 직무별 △이스포츠 게임단 실무 △이스포츠 대회기획 및 운영 △이스포츠 선수 데이터 분석 △충남 이스포츠 유망선수 육성 △충남 이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등 5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교육 과정을 우수한 성과로 마무리한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실질적인 취업연계를 위해 ‘2024 충남 이스포츠 JOB 콘서트’의 기업 면접 우선매칭, 젠지(GEN.G) 월즈 유니폼 등 소정의 상품과 혜택이 주어진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충남 이스포츠 아카데미 과정이 지역 청년들에게 미래 성장을 위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단순히 교육프로그램으로 마치는 것이 아닌 실질적으로 산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이스포츠 산업에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