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1위"... 자동차 상품성 최고 평가 받은 브랜드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5년 연속 1위"... 자동차 상품성 최고 평가 받은 브랜드는?

오토트리뷴 2024-10-16 11:44:36 신고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신차 구입 후 1년 이내 소비자 대상으로 상품성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볼보가 서비스에 이어 상품성도 5년 연속 정상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현대차그룹 브랜드는 나란히 6~8위에 올랐다.

▲볼보 EX90(사진=볼보)
▲볼보 EX90(사진=볼보)

컨슈머인사이트는 총 11개 항목에서 가장 뛰어난 브랜드를 물었다. 여기에는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 주행 성능과 공조 장치, 안전성과 실내 공간 및 수납성, 시트와 비용 대비 가치, 에너지 효율 및 편의성, 그리고 AV 시스템과 첨단기능 및 장치가 있다.

그 결과 볼보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2020년 이래 1위를 유지했다. 11개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인테리어, AV 시스템, 첨단기능 및 장치, 비용 대비 가치 등 7개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성은 전 브랜드 중 유일하게 100점 만점에 90점대였다.

▲모델 3 퍼포먼스(사진=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사진=테슬라)

2위에는 테슬라가 위치했다. 테슬라는 실내 공간 및 수납성에서 1위를 기록했고, 시트를 제외한 나머지 10개 항목에서 모두 3위 이내에 들었다. 3위 토요타는 주행 성능과 공조 장치, 에너지 효율 및 편의성에서 1위에 올랐지만 인테리어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다.

뒤이어 렉서스가 4위, BMW가 5위였다. 6위가 제네시스로 국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인테리어와 시트, AV 시스템과 첨단 기능 및 장치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에너지 효율 및 편의성은 최하위권으로 쳐졌다.

▲자동차 브랜드별 상품성 만족도 조사 결과(사진=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브랜드별 상품성 만족도 조사 결과(사진=컨슈머인사이트)

한편, 현대차는 7위에 올랐으며 바로 아래인 8위는 기아였다. 두 브랜드 모두 대부분 항목에서 평균을 기록했으나 현대차가 외관 디자인, 기아가 주행 성능과 안전성에서 낮은 평가를 받은 점이 눈에 띈다. 이외 브랜드들은 산업 평균치에 못 미친 결과를 나타냈다.

kdm@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