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진호, 불법 도박 빚 얼마? 돈 빌려준 피해 연예인 명단 총정리 (+이수근, 지민, 영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개그맨 이진호, 불법 도박 빚 얼마? 돈 빌려준 피해 연예인 명단 총정리 (+이수근, 지민, 영탁)

살구뉴스 2024-10-14 12:16:48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개그맨 이진호(38)가 불법도박과 그로 인해 생긴 빚의 존재를 스스로 고백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개그맨 이진호, 불법 도박 빚 자진 고백

'한류타임스' '한류타임스'

이진호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의 잘못된 판단에서 비롯된 부끄러운 과거를 고백하기 위해 이 글을 쓴다"며 장문의 사과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면선 "죄송하다"고 사과를 남겼습니다.

이진호는 "저는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지인들의 따끔한 충고와 제가 사랑하는 이 일을 다시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매월 꾸준히 돈을 갚아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죽을 때까지 이 빚은 꼭 제힘으로 다 변제할 생각"이라며 "금전적인 손해도 손해지만 무엇보다 저를 믿고 돈을 빌려주신 분들께 너무 죄송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진호 채무 논란...도박 빚 얼마길래

MBC '복명가왕' MBC '복명가왕'

그러면서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면 채무와 관련한 전화일까 심장이 뛰었고, 이 일이 언제 세상에 알려질까 하는 두려움에 하루하루가 매를 맞는 것 같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진호는 "차라리 모든 걸 고백하고 벌을 받고 나면 적어도 이런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제가 일을 해야 조금이나마 빚을 변제해 나갈 수 있었기에 그런 마음 역시 '혼자만의 욕심이지 않을까' 해서 선뜻 선택을 내리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는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하다"며 "방송에 나오는 유명인으로서 본분을 잊고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망쳐버린 지난날이 진심으로 후회스럽다"고 자책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이의 모범이 되는 좋은 사람이 되진 못하더라도, 적어도 누군가에게 손가락질은 받는 사람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며 살겠다"고 의지를 다졌습니다.

끝으로 이진호는 "마지막으로 제게 남겨진 채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변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것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도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진호에게 돈 빌려준..피해 연예인 명단 총정리 (+이수근, 지민, 영탁)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불법 도박을 했다고 밝힌 개그맨 이진호한테 속아 돈을 빌려준 피해 연예인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 연예인은 빌려준 돈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해 연예인 가운데에는 그룹 BTS(방탄소년단)의 멤버와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의 출연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진호가 불법 도박으로 수억 대 빚을 진 가운데 BTS(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가수 영탁, 개그맨 이수근 등이 이진호에게 속아 돈을 빌려주면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진호는 2022년 BTS 멤버 지민에게 접근해 급전이 필요해 일주일만 쓰겠다며 1억 원을 빌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차용증을 썼지만 이진호는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민은 사실상 이진호가 돈을 갚을 의지가 없다고 보고 "10년 안에만 갚으세요"라며 자비를 베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진호는 자신이 출연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 출연자에게도 돈을 꾸려고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표적으로 해당 방송에 함께 출연한 이수근이 피해자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수근은 최소 수천만 원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이진호는 이수근 주변인들에게까지 이수근의 이름을 팔아 돈을 빌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이수근은 이진호를 대신해 지인의 돈을 변제해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수 영탁도 이진호에게 돈을 빌려준 피해자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영탁은 이진호에게 돈을 빌려줬지만 이진호는 오히려 영탁의 연락을 끊었고 이 때문에 영탁도 상당히 힘들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누리꾼들 "누가 폭로 협박했나...이제와서 4년 전일 고백"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해당 소식에 일부 누리꾼들은 "감당 못할 채무 정도면 하루 이틀 한 수준도 아닌 거 같은데 무슨 '한순간의 실수'냐" "불법 도박해놓고 뭐가 당당해서 TV에 얼굴을 내미냐" "2020년이면 4년 전인데 이제서야" ''누가 폭로한다고 했나?" "개그맨들은 저놈의 도박 계속 문제네" "너무 실망이다"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면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다. 용기 내 고백해줘서 고맙다. 앞으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힘내서 잘 마무리되길 바란다" "먼저 고백하고 빚 갚으신다고 하니 요즘 세상 유명인들과 다르게 솔직하시네요" 등의 응원도 있었습니다.

이진호는 2005년 SBS 7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 후 '웅이 아버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tvN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왕자의 게임' '2018 궁예' '가족 오락가락관' '깡패PD: 곽철용' '사장님이 미쳤어요' '나의 장사일지' '진호야 놀자' 등 코너에서 활약했습니다.

이진호는 오는 15일 코미디언 이경규, 문세윤, 박나래, 이용진, 황제성 등과 출연한 넷플릭스 '코미디 리벤지'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도 출연 중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