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외 선전' 북한, 한광성 PK 실축에도 UAE와 1-1 무승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예상외 선전' 북한, 한광성 PK 실축에도 UAE와 1-1 무승부

머니S 2024-10-11 09:47:26 신고

3줄요약

중국 축구대표팀이 상대적 강팀으로 평가 받는 아랍에미리트를 상대로 예상외 선전을 펼쳤다. 사진은 지난 10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A조 3차전 경기에 나선 북한 축구대표팀. /사진=로이터 중국 축구대표팀이 상대적 강팀으로 평가 받는 아랍에미리트를 상대로 예상외 선전을 펼쳤다. 사진은 지난 10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A조 3차전 경기에 나선 북한 축구대표팀. /사진=로이터
북한 축구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UAE)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뒀다.

북한은 지난 10일(한국시각) UAE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A조 3차전 경기에서 UAE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UAE는 이란, 우즈베키스탄과의 선두 경쟁 중 예상치 못한 암초를 만나게 됐다.

UAE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9위로 아시아 내에서 강팀으로 평가를 받아온 팀이다. 반면 북한은 FIFA 랭킹 111위의 약팀이다. 그러나 막상 경기가 시작되자 북한은 짜임새 있는 모습을 과시했다.

경기의 주도권 자체는 UAE가 쥐고 있었지만 득점까지 연결하지 못했다. UAE는 북한의 수비 라인을 뚫지 못하며 고전했지만 북한은 '선수비 후 역습'을 통해 효율적인 역습 축구를 선보였다.

벤투 감독은 후반전 선수 교체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후반 투입된 야히아 알가사니는 후반 21분 벤투 감독의 믿음에 보답하는 선제골을 넣었다.

후반 29분 UAE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페널티킥을 내주는 치명적인 파울을 범했다. 북한은 키커로 한광성을 내세웠다. 한광성의 슛은 UAE의 골키퍼 칼리드 이사에 의해 막혔고 UAE는 승리를 굳히는 듯했다.

후반 41분 북한은 다시 한번 득점 기회를 잡았다. 최철옥의 크로스를 받은 정일관이 헤딩 슛을 시도해 득점에 성공했다. 골키퍼 이사는 공을 막는 데 성공했지만 골라인 안쪽으로 넘어갔고 동점 골을 내주게 됐다.

UAE는 이날 경기에서 주도권을 쥔 채 경기를 펼쳤음에도 6개의 슛을 기록했다. 이 중 단 1개만 유효 슛이 됐다. 반면 주도권은 내줬지만 12개의 슛을 때려 5개의 유효 슛을 만들며 공세를 펼쳤다.

같은 날 진행된 우즈베키스탄과 이란의 대결은 0-0 무승부로 끝이 났다. 두 팀은 2승 1무 (골득실 +2·승점 7점)'을 기록하며 당분간 조 1위를 양분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