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연돌봄컨설팅은 가사관리사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세이프 워치' 증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사서비스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세이프 워치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가사관리사들이 혼자 근무하는 동안 예상치 못한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송연돌봄컨설팅은 정부 인증을 받은 가사지원 서비스 기관으로서 시범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가사관리사들에게 긴급 호출, 위치 추적 등 안전 기능이 탑재된 세이프 워치를 소속 가사관리사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했다.
세이프 워치는 긴급 상황에서의 SOS 호출, 실시간 위치 추적,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가사관리사들이 더욱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기기이다. 송연돌봄컨설팅은 해당 시범사업을 통해 가사관리사들의 근무 환경을 한층 더 안전하게 만들고자 이번 증정식을 진행했다. 이번 증정식에서는 세이프 워치를 직접 수령한 가사관리사들이 안전한 업무 환경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세이프 워치 증정식에 참여한 가사관리사들은 증정 받은 세이프 워치를 통해 업무 중 안전성을 크게 강화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 송연돌봄컨설팅은 가사관리사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세이프 워치 등 지속적으로 안전과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고, 향후 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연돌봄컨설팅 관계자는 “이번 증정식은 송연돌봄컨설팅이 가사관리사들의 안전과 복지를 보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과정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가사관리사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안전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