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시크릿 출신 가수 송지은과 유튜버 박위가 결혼식을 끝낸 가운데 배우 한선화와의 불화설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2024년 10월 9일, 서울 강남구 한 야외 결혼식장에서는 시크릿 출신 가수 송지은과 유튜버 박위의 결혼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사회는 평소 송지은과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방송인 전현무가 맡았으며, 축가는 가수 인순이와 개그우먼 조혜련이 불렀습니다.
송지은 결혼식에는 비슷한 시기에 함께 활동했던 그룹 레인보우 지숙, 노을, 정은혜와 방송인 박슬기, 가수 키디비, 개그맨 이용식의 딸 이수민, 배우 오하늬 등이 하객으로 참석해 축하했습니다.
또 시크릿 멤버 전효성, 정하나 역시 한걸음에 달려와 송지은의 앞날을 축복했습니다. 특히 정하나는 같은 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송지은 결혼식 참석 인증샷을 올리기도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하나는 "사랑해 지은아. 결혼 축하해♥"라며 신부대기실에 앉아있는 송지은과 반갑게 만난 모습을 선보였으며, "현무 오빠 10년 만에 너무 반가웠어요"라며 결혼식 사회를 맡은 전현무와 대화하는 모습도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하나는 "꽃가루 뿌리는 그녀들"이라며 지인이 공개한 자신과 전효성, 레인보우 출신 지숙이 나란히 서있는 사진도 공유했습니다. 다만 정하나뿐만 아니라 다른 하객들의 인증샷에서도 시크릿 멤버였던 배우 한선화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한선화의 송지은 결혼식 불참 이유에 많은 이들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한선화는 송지은, 박위의 결혼식이 열렸던 비슷한 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을 전했습니다. 그는 "우리 감독님들 항상 감사해요"라는 글과 함께 영화감독들과 모임을 가진듯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로 인해 한선화, 시크릿 불화설이 다시 한번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룹 시크릿은 지난 2009년 데뷔해 '매직', '마돈나', '샤이보이', '별빛달빛' 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2016년 10월 한선화가 배우로 전향하며, 시크릿 전속계약이 남아있음에도 탈퇴했습니다.
시크릿은 3인 체제를 이어오다가 2017년 사실상 해체하게 되었고, 멤버 전효성과 정하나는 가수 겸 배우로, 송지은은 가수로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한선화 탈퇴 후 시크릿은 여러 번 불화설이 제기되었습니다. 지난 2015년 한선화는 정하나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화는 취하면 세상에 불만이 많아진다"고 말한 장면을 캡처해 공유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3년 전 한두 번 멤버 간 분위기 때문에 술 먹은 적 있다. 당시 백치미 이미지 때문에 속상해서 말한 걸 세상에 불만이 많다고 말했구나. 딱 한 번 술 먹었구나"라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습니다.
또 2023년 10월 열린 시크릿 데뷔 14주년 파티와 정하나 생일파티 등에도 송지은, 전효성, 정하나만 참석하고 한선화는 모임에 불참해 불화설이 계속됐습니다.
지난 5월 박위가 "잘 모시겠습니다 Magic"이라며 송지은, 전효성, 정하나만 모인 모습을 공개한 데 이어 한선화가 이번 송지은의 결혼식까지 불참하면서 불화설은 기정사실화 되었습니다.
박위 "하반신 마비 성관계 가능 여부는.."
박위 송지은 커플이 결혼 소식을 전한 가운데 박위가 직접 '하반신 마비인 사람도 성관계가 가능하냐'는 질문을 언급한 방송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4년 3월 6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는 유튜버 박위가 하반신마비 이유를 고백했습니다. 그는 "제가 취업을 해서 친구들과 축하파티를 여는 날이었는데 필름이 끊겼다"며 "눈을 떴는데 중환자실이었다. 건물과 건물 사이로 추락해서 목이 완전히 부러진 거다. 그때 전신마비 진단을 받았다. 전신마비가 되면 장기도 마비가 된다. 그래서 대소변 보는 기능도 마비가 된다"고 털어놨습니다.
박위는 2014년 5월 사고 당시 2층 건물에서 떨어져 전신마비 장애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후 4년간 꾸준한 재활을 통해 간신히 상체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애인의 현실에 대해 솔직하게 담아내며 희망을 전하고 있는 유튜버인 그는 "저도 처음엔 소변줄을 차고 있었다. 지금은 재활을 통해 일회용 소변줄로 바꿨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처음엔 창피했고 숨겼지만 '사람이 소변을 앉아서 볼 수 있고 서서도 볼 수 있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나는 그냥 도구 하나 이용하는 거뿐이다'라는 마음에 편해졌다. 부끄러운 게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고 모르는 사람들에게 정보 공유도 하고 싶었다"고 유튜브를 통해 일상을 공개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특히 박위는 '하반신 마비인 사람도 성관계가 가능하냐'는 질문도 많이 받았다며 "그래서 하반신 마비인 남자 네 명을 불러서 토크쇼를 했고, 그 결과 '부부관계가 가능하다'는 답을 얻을 수 있었다. 실례일 수 있었지만 너무나 자연스러운 얘기를 영상을 통해 유쾌하게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올해 나이 38세(1987년생)인 유튜버 박위는 가수 겸 배우 송지은(나이 35세, 1990년생)과 2023년 12월 공개 열애를 시작해 화제를 모았으며, 4개월 만에 결혼 소식을 전해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