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이서호 기자] 기안84가 유튜브 <인생84> 에 "시언이형 차 뽑아줬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올린 영상이 화제다. 인생84>
영상에서 기안84는 배우 이시언에게 선물할 자동차들을 골랐다. 평소 올드카를 선호하는 이시언의 취향에 맞춰 미니 로버, 뉴비틀 등 다양한 차량을 살펴봤으나 주행거리와 차량 상태 그리고 가격까지 모두 갖춘 자동차는 체어맨이었다.
기안84가 구매한 체어맨은 2007년식 7만km였다. 체어맨은 1997년에 첫 출시된 쌍용의 플래그십 세단이며 에쿠스와 경쟁했다.
1984년에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W124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돼 내구성이 좋다는 평가가 많다.
디자인도 메르세데스-벤츠의 수석 디자이너인 갈리첸 도로프가 참여해 90년대 벤츠 벤츠와 비슷한 모습을 띠고 있다. 네모난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과 싱글 암 와이퍼 등이다.
특히 1세대 초기형은 라디에이터 그릴에 쌍용 엠블럼을 적용해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디테일 요소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가운데 영상에 등장한 체어맨은 1세대 부분 변경이며 세부 모델명은 600S다. 냉온 기능 컵홀더과 통풍 시트, 메모리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해당 트림 시작가는 4,808만 원부터였으며 기안84의 구매가는 350만 원이었다.
시언이형 차 뽑아줬습니다
한편, 기안84는 "시언이형에게 7년 동안 선물을 받기만 하고 한 번도 못 챙겨줬는데 이번에 체어맨을 사드리니 마음이 편안하다"면서 "차 조심히 모시고 오래오래 사고 없이 차 잘 타고 다니셔라"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lsh@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