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약 없는 두산 브랜든, WC 엔트리도 제외… 오늘 PS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기약 없는 두산 브랜든, WC 엔트리도 제외… 오늘 PS 시작

머니S 2024-10-02 11:08:14 신고

3줄요약

두산 베어스의 외인 투수 브랜든 와델이 결국 올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 엔트리에 들지 못했다. 사진은 지난 5월 LG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실점 위기에 몰린 뒤 포수 김기연과 대화를 나누는 브랜든의 모습. /사진=뉴스1 두산 베어스의 외인 투수 브랜든 와델이 결국 올시즌 와일드카드 결정전 엔트리에 들지 못했다. 사진은 지난 5월 LG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실점 위기에 몰린 뒤 포수 김기연과 대화를 나누는 브랜든의 모습. /사진=뉴스1
두산 베어스 '원투펀치' 브랜든 와델이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도 모습을 감췄다.

올시즌 프로야구 4위 두산과 5위 KT위즈는 2일 오후 6시30분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을 치른다. 4위 두산은 단 한 번의 승리만 챙기는 반면 KT는 2연승이 필요하다.

이날 각 팀은 선발투수로 곽빈(두산)과 윌리엄 쿠에바스(KT)를 투입한다. 올시즌 상대 전적은 12승 4패로 두산이 압도적 우위다.

다만 변수가 있다. 현재 두산 선발진 중 감독 신임을 받는 투수는 곽빈 혼자다. KT는 쿠에바스와 웨스 벤자민이라는 외인 투수가 모두 건재하다.

라울 알칸타라 방출 후 영입한 조던 발라조빅은 지난달 5경기에 나서 평균자책점(ERA) 6.63으로 기대를 저버렸다. 포스트시즌에선 불펜으로 활약할 가능성이 높다.

라울 알칸타라 대신 영입한 조던 발라조빅은 포스트시즌에서 불펜으로 마운드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강판당하는 발라조빅의 모습. /사진=뉴시스 라울 알칸타라 대신 영입한 조던 발라조빅은 포스트시즌에서 불펜으로 마운드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강판당하는 발라조빅의 모습. /사진=뉴시스
두산은 1선발 브랜든 복귀가 더욱 절실했지만 지난 6월 부상 이후 감감무소식이다. 부상 전까지는 올시즌 14경기 7승 4패 ERA 3.12를 기록했다.

발라조빅 부상과 브랜든 복귀 불발로 두산은 포스트시즌 선발진 구성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 곽빈 외에 발라조빅, 최승용, 최원준 등 자원은 충분하나 무게감은 떨어진다.

하지만 KT는 쿠에바스, 벤자민, 고영표, 엄상백 등이 모두 엔트리에 포함됐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절대적 이점을 갖는 두산이지만 변수 발생 여지도 충분하다.

2일 오후 6시30분 와일드카드 1차전이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왼쪽부터 곽빈(두산), 쿠에바스(KT)가 역투하는 모습. /사진=뉴스1 2일 오후 6시30분 와일드카드 1차전이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왼쪽부터 곽빈(두산), 쿠에바스(KT)가 역투하는 모습. /사진=뉴스1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