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테이지’가 8,600만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스타 ‘재클린 페르난데스’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싱어송라이터, 댄스 컴페티션, 일본 아이돌 그룹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비스테이지는 세계 1위 인구 대국 인도 아티스트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며 팬덤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성을 입증했다.
제공=비스테이지
재클린 페르난데스는 전 세계에서 5,200만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벌어들인 액션 영화 ‘킥’의 여주인공 역을 맡아 일약 스타로 떠오른 발리우드 여배우다. ‘하우스풀 시리즈’, ‘디슘’, 킬러 와이프’ 등 인기 영화에 다수 출연했으며, 현재 액션 전설 ‘장클로드 반담’과 함께 ‘킬 엠 올 2’를 작업 중이다. 최근 미국 음악 매니지먼트인 ‘미스트 뮤직(Myst Music)’을 통해 신보 ‘Stormrider’를 출시한 재클린 페르난데스는 비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팬덤 소통을 강화하고, 신규 앨범 글로벌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등 8,60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재클린 페르난데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소셜 미디어를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공식 웹사이트의 메인 홈에 연결해 글로벌 팬덤이 비스테이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아티스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현재 비스테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 신곡 공연 일정 등 공지 소식과 공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스타 스토리 등 비스테이지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해 글로벌 팬덤과 긴밀히 소통할 계획이다. 비스테이지 오픈에 앞서 12일에는 비스테이지를 카운트다운 페이지로 활용해 전 세계 팬덤에게 새 앨범과 비스테이지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가 글로벌 슈퍼 IP 재클린 페르난데스의 팬덤 비즈니스를 지원하게 돼 영광이다”며 “비스테이지는 K-POP, e스포츠, 배우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전개하며 글로벌 팬덤을 매니지먼트할 수 있는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재클린 페르난데스가 글로벌 팬덤 소통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지난 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2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어 2주 만에 300만 명을 넘기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베트남,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230개국에서 비스테이지에 방문하고 있으며, 한국, 미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180개가 넘는 고객사가 비스테이지를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