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부터 픽업까지"...4분기 출시 앞 둔 국산 신차 4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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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부터 픽업까지"...4분기 출시 앞 둔 국산 신차 4종은?

오토트리뷴 2024-09-29 06:00:00 신고

[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2024년이 4분기에 접어들며 끝이 다가오기 시작한 가운데, 한 해를 마무리하는 풍성한 국산 신차 라인업이 대기하고 있다. 전기차를 제외해도 4개 차종이 4분기 중 등장할 전망이다.

▲신형 팰리세이드 테스트카(사진=유튜브 '숏카')
▲신형 팰리세이드 테스트카(사진=유튜브 '숏카')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차 플래그십 SUV인 팰리세이드가 6년 만에 완전 신형으로 돌아온다. 현대차 입장에서 이번 팰리세이드는 아주 중요한 차다. 제네시스에도 쓰일 2.5L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를 그룹 최초로 탑재하기 때문이다.

▲9인승 추정 팰리세이드 테스트카 실내 스파이샷(사진=Carscoops)
▲9인승 추정 팰리세이드 테스트카 실내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이 외에도 기존과 완전히 다른 직선형 디자인, 9인승 추가 등 여러 새로운 요소를 안고 올해 말 공개 예정이다. 또한 하이루프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확장과 고급화에도 신경 쓴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초미의 관심사에 올라 있는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캐스퍼 부분 변경 모델(사진=현대차)
▲캐스퍼 부분 변경 모델(사진=현대차)


현대 캐스퍼

현대차는 지난 8월 16일 캐스퍼 부분 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업계 정보에 따르면 9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현재 상황으로 보아 10월로 미뤄졌을 가능성이 높다. 현행 디자인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그릴 및 휠 디자인을 손봤다.

▲캐스퍼 부분 변경 모델(사진=현대차)
▲캐스퍼 부분 변경 모델(사진=현대차)

변화폭은 실내가 더 크다. 기존 내비게이션 크기를 8인치에서 10.25인치로 키웠다. 또한 기존에는 없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오토 홀드 포함)가 새로 들어갔다. 이를 통해 고속도로 주행보조(HDA)를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해졌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처럼 1.0L 가솔린 엔진 2종이 쓰인다.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사진=carscoops)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사진=carscoops)


기아 스포티지

2021년 7월 시장에 나온 5세대 스포티지는 올 11월 부분 변경 모델이 등장할 전망이다. 신형 출시 예정에도 현행 모델이 불티나게 팔리는 만큼, 신형 또한 대박을 칠 가능성이 높다. 가장 큰 변화는 외장 디자인으로, 쏘렌토/카니발과 비슷한 수직형 헤드램프 및 주간주행등을 갖춘다.

▲참고사진, 현행 스포티지 인테리어(사진=기노현 기자)
▲참고사진, 현행 스포티지 인테리어(사진=기노현 기자)

인테리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적용하는 점 외에 큰 변화가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도 현재 판매 중인 1.6L 가솔린 터보 엔진 및 하이브리드, 2.0L LPG 또는 디젤 터보 엔진 유지가 유력하다.

▲기아 타스만(사진=김동민 기자)
▲기아 타스만(사진=김동민 기자)


기아 타스만

팰리세이드와 함께 국내외 가리지 않고 많은 주목을 받는 차다. 타스만은 1981년 브리사 픽업 단종 이후 기아가 43년 만에 부활시키는 픽업트럭이다. 미드 사이즈급 세그먼트에서 KGM 렉스턴 스포츠 & 칸, 쉐보레 콜로라도와 경쟁한다.

▲기아 타스만(사진=김동민 기자)
▲기아 타스만(사진=김동민 기자)

국내 출시 일자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업계 정보에 의하면 10월 말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리는 ‘제다 국제 모터쇼’가 데뷔 무대다. 국내는 물론 호주와 아프리카, 중동 등 글로벌 시장도 공략하는 전략 차종이다. 국내에는 2.5L 가솔린 터보 엔진 사양이 들어올 전망이다.

kdm@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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