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서울시 교육감선거 조기숙 후보 불출마하기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속보)서울시 교육감선거 조기숙 후보 불출마하기로

더포스트 2024-09-28 09:58:00 신고

조기숙 후보 사퇴는조전혁 후보가 보수 단일후보로 이번 선거에서 이긴다면 서울 교육의 미래가 암담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근식 후보 측과 조기숙 후보 측은 함께 공통의 인식을 같이 했고 서울혁신교육을 지켜나가라는 시민의 요구를 담담히 받아들여야 한다는데도 동의 한 바 정근식 후보를 지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정책 협약의 방식 등을 통해 정근식 후보와 조기숙 후보의 입장을 밝히기로 하였다

[조기숙 교수 불출마의 변] (전문)

어제 하루종일 기자님들 전화를 받지 못해 죄송합니다. 생각을 정리하고 지지자를 설득할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정식 출마 선언을 한 적도 없고, 예비후보등록을 하거나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한 적도 없습니다. 다만 추천인 서명을 받아야 출마가 가능해 왜 출마 의사를 가지고 있는지만 밝혔는데 그게 출마선언으로 보도됐습니다.

과거 여러 차례 거절했던 제가 이번에 출마를 고민하게 된 이유는 조전혁후보가 보수 단일후보로 이번 선거에서 이긴다면 서울 교육의 미래가 암담하기 때문입니다.

특정 집단에 빚을 지지 않기 위해 이념적인 단일화 테이블에 들어갈 생각은 없었지만 거기에서 선출된 후보가 혹시라도 조전혁 후보에 맞설 만큼 경쟁력이 없다면 지난 17년간 초중등 교육운동을 해온 제가 나서 이겨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한마디로 플랜B를 준비한 거지요. 제가 의뢰한 여론조사에서 모든 진보후보에 비해 제 경쟁력이 월등히 높았기 때문입니다.

후보등록을 위해 지난 토요일부터 지금까지 추천인 서명을 받았습니다. 조직 없이 자원봉사자만으로 천 몇 백 명의 서명을 받았지만 서명란에 서명(정자 이름을 써야 유효)을 한 분의 추천이 무효화되면서 긴급히 추가 서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오늘 제 서류는 지지자들 덕분에 무사히 선관위에 접수됐습니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