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nuela Lucà-Dazio
Instagrammanuelalucadazio
직업 건축 디자이너
스타일링 포인트 컨템퍼러리 무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 디자이너이자 교수인 그녀의 품위가 느껴지는 모습. 고급스러운 새틴 재킷을 케이프처럼 어깨에 걸쳐 우아함을 더했고, 상반되는 매력을 품은 프라다의 옵티컬 패턴 벨보텀 팬츠를 매치해 화려한 이탈리아 스타일을 완성했다. 오버사이즈 후프 이어링, 뱅글 등 모든 액세서리를 심플한 골드로 맞춘 섬세함에서 건축가의 미학이 엿보인다.
2 Samanthe Rubell
Instagram samantherubell
직업 ‘페이스 갤러리(Pace Gallery)’ 아트 딜러
스타일링 포인트 밝고 긍정적인 퍼스널리티를 표현
고고한 아트 딜러의 정석 같은 룩! 토템의 군더더기 없는 새틴 드레스와 크리스찬 루부탱의 웨지 힐을 매치하고, 런던 베이스 액세서리 브랜드 ‘무키 무(Mouki Mou)’의 물방울 펜던트 롱 네크리스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케이트의 스터드 장식 엘레나 백과 비즈가 주렁주렁 달린 휴대폰 스트랩으로 악센트를 준 그녀의 세련된 센스를 엿볼 수 있다.
3 Se Oh
Instagram seohstudio
직업 조각가
스타일링 포인트 캘리포니아 스타일
수많은 사람들 속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은 깅엄 체크 셋업! 브랜드 ‘수터스 밀(Sutter’s Mill)’ 제품으로 키치한 무드를 표현하고, 나이키의 언더웨어 밴딩을 드러내 캐주얼함을 강조했다. 렌즈 하단에 눈물처럼 진주를 단 독특한 선글라스와 레더 숄더백은 국내 디자이너 ‘김해김’ 제품. 한국에서 열리는 아트페어에 의미를 둬 한국 디자이너 제품으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
4 Grace Yang
Instagramgrace_awaw
직업 현대미술 작가
스타일링 포인트 드레스업 하되, 자연스러운 모습.
그녀가 스타일링 포인트로 언급한대로, 한껏 꾸몄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모습. 화려한 플로럴 프린트의 구찌 로브와 깃털 장식 팬츠 등 호사스러운 아이템을 매치했지만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편안해 보이게끔 연출했다. 여기에 내추럴한 티셔츠, 프라다의 슬라이드, 블리치 헤어까지, 캐주얼한 요소를 더해 내추럴한 모습이 더욱 돋보인다. 가장 시선을 끈 그녀의 페더 장식 팬츠는 직접 만든 것이라는 놀라운 사실!
1 Sandra Hindman
www.lesenluminures.com
직업 ‘레 정뤼미뉘르(Les Enluminures)’ 갤러리 회장, 아트 딜러
스타일링 포인트 갤러리의 특색을 착장에 투영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앤티크 작품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선보이는 ‘레 정뤼미뉘르’의 회장답게 갤러리의 색깔을 한껏 표현했다. 금붕어, 봉황, 연꽃 등 동양의 영물을 수놓은 치파오 드레스는 중국 디자이너 ‘시아치 첸(Shiatzy Chen)’ 제품. 리본 장식 새틴 키튼 힐을 매치해 러블리하게 소화했다. 룩에 방점을 찍은 앤티크 펜던트 네크리스 또한 갤러리 소장 작품이다.
2 Sophie Oh
Instagram pure_simple_artist
직업 서양화가
스타일링 포인트 그림에서 걸어 나온 듯 서정적인 분위기
9월까지 이어진 무더위와 전시장의 뜨거운 열기를 식히고자 시원한 무드를 연출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세이 미야케의 옵티컬 패턴 셋업과 샤넬 백 핸들을 장식한 스카프, 샌들의 컬러를 터키색으로 맞췄다. 펜디의 로고 플레이가 돋보이는 벨트와 이어링으로 모던한 포인트를 주었고,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다미아니의 십자가 네크리스와 진주 장식 주얼리로 고상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3 Matthew McLean
Instagram matthewjmclean_
직업 ‘프리즈 스튜디오(Frieze Studio)’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타일링 포인트 동서양의 믹스 매치
훤칠한 키에 독보적인 오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은 그. 특히 시선을 끈 플라워 임브로이더리 롱 슬리브는 꼼 데 가르송 제품. 재밌는 건 티셔츠와 매치한 롱 베스트는 누빔 디테일로 완성한 한국 전통 조끼라는 점! 발목에서 끝나는 이세이 미야케의 와이드 플리츠 팬츠로 독특한 실루엣을 연출했다. 각기 다른 소재와 자수 포인트로 고리타분하지 않은 올 블랙 룩을 완성했다.
4 Jorn Zempel
Instagram jorn_zempel
직업 로에베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
스타일링 포인트 머리부터 발끝까지 로에베
일명, 직업의 가치를 드러낸 룩. 머리부터 발끝까지 로에베 제품으로 스타일링해 마치 로에베 룩북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했다. 그의 착장 곳곳에선 로에베의 재치 넘치는 디테일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2024 파울라 이비자 컬렉션에서 출시한 XL 스퀴즈 백, 특이한 질감이 돋보이는 브러시드 스웨이드 로퍼 등 스타일링에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로에베의 독특한 액세서리를 눈여겨보길.
5 Marta Fontolan
Instagram martafmarta
직업 ‘스푸르스 마거스(Sprüth Magers)’
갤러리 시니어 디렉터스타일링 포인트 갤러리스트들을 맞이하는 화사한 모습
언뜻 보면 그저 우아하지만 컨템퍼러리 아트 갤러리를 대표하는 스푸르스 마거스의 디렉터답게 스타일리시한 포인트가 가득하다. 우아한 멋의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는 의외로 베트멍 제품. 요즘 감도 높은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알라이아의 네트 플랫 슈즈, 시몬 로샤의 헤어핀에서 그녀의 세련된 감각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캐시미어 카디건과 할머니께 물려받은 골드 네크리스로 고상한 매력을 더했다. 화사한 룩을 마무리하는 건 그녀의 환한 미소!
더네이버, 패션, 아티스트 패션
Copyright ⓒ 더 네이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