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김재중, 연말 합동 콘서트 개최 소식에 난리난 팬들..."언젠가는 4명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준수 김재중, 연말 합동 콘서트 개최 소식에 난리난 팬들..."언젠가는 4명도♥"

살구뉴스 2024-09-26 10:40:13 신고

3줄요약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그룹 동방신기 출신 김준수와 김재중이 데뷔 20주년 프로젝트로 JX그룹 결성 예정임을 전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김준수 김재중, 연말 듀엣 콘서트 개최

 MBC 예능 프로그램 883회 '라디오 스타' MBC 예능 프로그램 883회 '라디오 스타'

25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883회 '라디오 스타'에서는'숏폼 스타K' 특집으로 인지 심리학자 김경일, 아이돌 출신 뮤지컬 배우 김준수, 댄서 가비 그리고 개그맨 이창호가 출연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날 김준수는 그룹 동방신기 시절의 인기를 언급하며 당시 놀라운 3가지 기록을 자랑했습니다.

첫 번째는 일본 그룹 제외 아시아 남성 그룹 최초로 오리콘 차트 1위 한 것, 두 번째로는 한 해에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가수로 마이클 잭슨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마지막으로 서태지 아이들 이후 처음으로 신인상과 본상을 동시에 거머쥔 기록을 갖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2006년 3집 앨범을 발매하고 방송사 3사에서 '오정반합(O-正.反.合.)'으로 대상을 받으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김구라가 "'오정반합'이 어떻게 부르는 거였더라?"라고 하자 김준수는 '오정반합' 한 소절을 직접 선보였습니다. 완벽한 음색과 가창력에 출연진들은 감탄했고, 김준수는 "저도 오랜만에 부르네요다. 가사가 떠오르네요, 아직"이라며 수줍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학생 때 40명 중 25명은 카시오페아"

MBC 예능 프로그램 883회 '라디오 스타' MBC 예능 프로그램 883회 '라디오 스타'

그 가운데 김준수는 아직 동방신기의 1집 성공이 미스터리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저는 처음 SM에 오디션을 보고 들어갔던 건 선배님이었던 H.O.T의 '전사의 후예', 신화의 '해결사'처럼 마초적인 면에서도 세상에 맞서는 가사와 이 시대를 대변하는 노래를 할 줄 알았다"라고 털어놨습니다.

그러면서 "그런데 'HUG' 가삿말에 '맛있는 우유'가 나오고 일기장을 쓰다가 침대가 되고 싶고, 괴물도 물리치고 하는 가사가 저희 입장에서는 너무 달콤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하는 게 좀 그랬다. 그런데 지금은 봐도 너무 잘어울리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그는 'HUG'한 소절을 열창했습니다. 이에 가비는 "저 중학생 때 40명 중 25명은 카시오페아였다"라며 당시 동방신기의 인기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김준수 김재중 JX그룹 결성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한편, 김준수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자 김재중과 프로젝트로 JX그룹 결성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1월에 합동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전해 보는 이들의 기대감을 자아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에스엠이 애들한테 한짓 보면 어마어마했지", "진짜 언젠가는 네명 같은 무대 서는 거 보고 싶다ㅠㅠ", "여지껏 jyj 를 죄와죄 라면서 그냥 별 관심이 없었는데 어제 편스토랑 재방하는거 보다 재중이랑 그 식구들 나왔는데 진짜 효자더라..", "놀뭐에서 또 음악 프로젝트 할때는 변기제외 사방신기 모으기 했으면 좋겠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커뮤니티

김준수가 MBC 예능에 모습을 드러낸 건 2009년 이후로 2024년이 처음입니다.

2003년 그룹 동방신기로 데뷔한 그는 2009년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후 법정 공방을 벌였습니다. 이후 동방신기를 탈퇴한 김준수는 2010년 김재중, 박유천과 JYJ를 결성하고 활동했습니다. JYJ는 2012년 11월 SM과의 소송을 마무리했으나 방송 활동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는 JYJ가 동방신기를 탈퇴하는 과정에서 SM,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이하 문산연)과 갈등을 빚으며 생긴 문제였습니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는 2013년 SM과 문산연이 JYJ의 정당한 사업 활동을 방해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고 보고 방해 행위를 금지하는 시정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