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배두열 기자] 광동 프릭스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 PWS(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 2 1주차 우승을 거머쥐며, 가장 큰 글로벌 대회인 PGC(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진출에 한 발 더 다가섰다.
광동 프릭스(KDF)는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크래프톤 주최 '2024 PWS 페이즈 2' 위클리 스테이지 1주차 최종일 경기에서 77점(52킬)을 추가하며, 최종 합계 124점(84킬)으로 1위를 차지했다.
1일차를 선두에 6점 뒤진 4위로 마무리한 광동은 이날 첫 매치부터 치킨을 획득하며 리더 보드 최상단 자리를 탈환했다.
광동은 미라마 맵 매치6에서 첫 자기장부터 마주한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효과적인 수류탄 투척을 바탕으로 깔끔하게 4킬 완승을 거두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이후 4번째 자기장 변화와 동시에 살루트(Salute·우제현) 선수가 오버웸을 2킬로 밀어내며 남서쪽 주도권을 잡아 나갔다.
특히, 살루트는 요충지를 점한 이글 아울스로부터도 1킬을 뽑아내며 치킨 경쟁 상대의 힘을 줄였다. 이에 더해, 광동은 유기적인 2·2 스플릿을 통해 동쪽과 서쪽 상황을 효율적으로 견제한 것은 물론, 선두 경쟁을 펼치던 T1까지 정리하며 치킨 가능성을 높였다.
결국 풀 스쿼드로 TOP 4에 오른 광동은 4킬을 추가, 14킬 치킨을 완성했다. 그야말로 물 흐르듯 매끄러운 경기 운영이 돋보였던 매치로, 살루트가 1110대미지 7킬로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했으며, 헤븐(Heaven ·김태성)이 3킬로 그 뒤를 받쳤다.
광동은 비록 론도 맵 매치7에서 5점(5킬) 추가에 그치며 다나와 어택 제로에 1위를 내줬지만, 매치8 치킨으로 곧바로 선두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랜드마크 변경 승부수가 주효했다.
광동은 에란겔 맵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밀타에서 쿼리로 향하는 비행기 동선에 따라, 밀베 자기장을 예측하고 노보레프노예 초입에 낙하하는 변수를 뒀다. 이후 다리 검문을 통해 이스포츠 프롬 대전으로부터 2킬을 뺏어내는 소득도 올렸다.
비록, 2번째 자기장 상황에서 슈퍼펙트 아카데미에 헤더(Heather·차지훈)를 잃기는 했지만, 4번째 자기장 동쪽에 안정적으로 자리한 이후, 유연한 움직임으로 5킬과 함께 주변 팀들의 힘을 줄여 놓으며 치킨 획득의 발판을 마련했다. 무엇보다도, 규민(Gyumin·심규민)이 마찬가지로 3인 스쿼드였던 젠지를 일순간 지워버린 것이 고무적이었다.
이에, 광동은 2인의 아우라, 각 1인씩 생존했던 아즈라 펜타그램과 이글 아울스를 모두 정리하며, 14킬 치킨을 완성했다. 헤븐이 6킬 823대미지로 팀의 화력을 주도한 가운데, 규민과 살루트가 나란히 4킬씩을 올렸다.
24점을 추가하며 16개 팀 중 가장 먼저 100점 고지를 돌파한 광동은 매치9에서도 치킨에 버금가는 고득점을 올리며, 선두 자리를 더 공고히 했다.
태이고 맵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첫 자기장부터 마주한 디플러스 기아와의 교전에서 살루트가 장구(JangGu·조정민)와의 맞대결을 승리, 4킬은 물론, 팀 전원을 살리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4번째 자기장 북동쪽에 위치한 이후, 다시 한번 스플릿 시스템을 운영하며 본격적인 킬 사냥에 나섰다. 아즈라 펜타그램과 디바인 티엠 등으로부터 6킬을 추가한 광동은 7번째 자기장 이글 아울스와의 교전에서 전력이 반파됐지만, 규민이 TOP 4에 오른 직후 이글 아울스 3인을 정리한 데 힘입어 순위포인트 5점과 함께 총 19점(14킬)을 챙겼다.
광동은 마지막 매치10에서 5점(5킬)을 추가, 2위 다나와 어택 제로에 23점 앞서며 위클리 스테이지 1주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무엇보다도, 살루트가 28킬로 16개 팀 킬 리더를 차지한 가운데, 헤븐과 규민도 각각 24킬(2위), 22킬(4위)로 TOP 5에 이름을 올리며 막강 화력을 과시했다. 살루트는 대미지에서도 4992대미지로 1위를 차지했다.
살루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노력한 만큼의 결과가 나왔기에 당연한 성적표라고 생각한다"며, "이전 대회보다 팀 합이 강화되고 개인 실수도 줄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규민은 "오더로서 리스크 있는 판단을 해야 한다는 기조는 변함이 없다. 스플릿 시스템 역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전개했다"며, "다만, 좀 더 안정성을 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1주차를 통해 광동은 'PGC 포인트' 순위에서 30점을 추가, 190점으로 4위 이스포츠 프롬 대전과의 격차를 100점까지 벌리며 PGC 2024 진출 기대감을 높였다. 다나와 어택 제로도 20점을 획득, 65점으로 순위를 5위까지 끌어올렸다.
'PGC 포인트' 30점의 또 다른 주인공을 가릴 2024 PWS 페이즈 2 2주차 경기는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며, 배그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치지직,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틱톡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