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서효림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자동차 업계의 프로모션 경쟁이 치열하다. 자동차 업계의 프로모션은 각 사별로 다양한 혜택을 자랑하며 고객의 눈길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동차 전시장은 연휴도 잊은 채 문을 열어놓고 고객의 발걸음을 기다리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한가위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20개 전시장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벤츠 전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엔진오일 무상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 모든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벤츠 신형 로고 프로젝터와 차량용 방향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특히, 19일까지 E 200 아방가르드 모델 계약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웨건을 증정하고, 해당 고객이 30일까지 차량을 인도할 시 레스케이프 호텔 1박 숙박 바우처를 증정한다.
또 C 300 4MATIC 구매 고객에게는 워런티 플러스 혜택을 통해 최대 5년 또는 17만㎞의 보증 연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4월 서울 강남구 청담 전시장 2층을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로 꾸몄다. 청담 전시장은 추석 연휴(16~18일) 기간에도 정상 영업한다.
한성자동차 인증 중고차도 더욱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198가지 검사를 통과한 인증 중고차 중 일부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평생 엔진오일 무상 지원과 함께 제조사 신차 보증 기간에 더해 추가로 2년 및 6만㎞ 보증 연장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혼다코리아는 9월 한 달간 신차 구매자에게 유류비를 최대 400만원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달 30일까지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구매 시 400만원 유류비 지원 또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R-V 하이브리드 2WD와 어코드 터보의 경우 유류비 300만원 지원 또는 무이자 할부 중 선택이 가능하다. 파일럿 엘리트 구매자에게는 유류비 200만원, CR-V 하이브리드 4WD 구매 시에는 유류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전 차종 서비스 케어 프로모션도 동시 적용된다. 30일까지 구매 및 등록을 마친 소비자에게는 평생엔진오일 교환쿠폰(공임 및 오일필터 포함)과 신차 등록일 기준 3년 내 사고 발생 시 연 3회의 자기부담금 최대 50만원을 지원(연 최대 3회)한다. 혼다 자동차를 재구매한 경우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KG 모빌리티는 9월 한 달 동안 귀성비 지원 및 스페셜 페스타 등 고객 맞춤 판촉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티볼리 및 코란도, 토레스 EVX(밴 포함)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50만 원의 귀성비를 지원하고, 택시(토레스 EVX, 토레스 바이퓨얼, 코란도 EV) 모델 구입 고객도 귀성비 50만원을 제공한다. 더불어 일시불로 택시 모델 및 렉스턴 브랜드 모델을 구매하면 50만원의 귀성비를 지원한다.
‘스페셜 페스타’도 지속 운영한다. 스페셜 페스타 해당 모델의 티볼리 및 토레스 EVX(밴 포함)는 50만원의 혜택을 제공하고, 코란도는 100만원을 지원한다.
더 뉴 토레스는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100만원 상당)과 귀성비 50만원을 지원하고, 렉스턴 스포츠&칸은 4WD 시스템(200만원 상당)을, 렉스턴과 티볼리 에어는 각각 최대 150만원과 2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고금리 시대에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이자 할부 및 저리 할부 등을 비롯해 월 할부금 부담을 덜어주는 ‘KGM 중고차 보장 할부’도 지속 운영하는 등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도산대로 인근의 GM 통합 브랜드 공간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은 18일 문을 연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의 1층은 차량 전시 공간과 차량 구매를 위한 상담 공간과 고객 휴식 공간이다. 2층에서는 다양한 커뮤니티 행사가 열린다.
한국GM 관계자는 “리뉴얼을 거쳐 새롭게 태어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단순히 차량을 둘러보고 시승하는 전시장의 개념을 넘어, 방문객들이 GM의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고 자동차 문화를 함께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