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소셜비즈'로 무신사 큐레이터 거래액 85%↑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NHN데이터, '소셜비즈'로 무신사 큐레이터 거래액 85%↑

AP신문 2024-09-11 01:33:49 신고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NHN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NHN

[AP신문 = 박수연 기자] 엔에이치엔데이터(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무신사 큐레이터에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주력으로 메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창 내 고정 메뉴 등 고객의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 DM 발송 기능을 제공한다.

무신사는 패션 인플루언서가 직접 셀렉하고 추천한 제품을 ‘큐레이터 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무신사 큐레이터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와 팔로워가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를 강화하고자 지난 6월 소셜비즈와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고객이 큐레이터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DM을 발송하는 방식이다. 큐레이터는 캐러셀 메시지를 통해 추천 상품 리스트를 발송하고 할인 혜택 등을 손쉽게 안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셜비즈를 사용한 무신사 패션 큐레이터의 전체 거래액은 사용 전 동기간 거래액 대비 85% 상승했다. 특히, 온라인 광고에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 DM 발송 대비 링크 클릭률(CTR) 역시 69%를 기록하며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데일리룩 패션 큐레이터 젠플록스는 “소셜비즈의 댓글 답장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팔로워 분들께 신속하게 상품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자연스레 높은 조회수와 유입으로 이어져 월 평균 릴스 조회수 200만뷰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패션업계는 특히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활발한 만큼, 인스타그램 DM을 매개로 한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이 중요한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소셜비즈는 무신사와 더욱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큐레이터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