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안전·편의 최우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양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안전·편의 최우선”

뉴스영 2024-09-10 11:33:26 신고

3줄요약
2023년 이동근 고양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고양시


(고양=뉴스영 변영숙 기자) 고양특례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추석 당일 보건소 운영, 병원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유지

2024 고양시 추석명절 응급진료기관 안내./사진=고양시


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병의원 113개소, 약국 377개소가 문을 열고 정상 진료한다. 추석 당일에는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3개 보건소가 운영된다.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명지병원, 더자인병원, 원당연세병원, 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동국대병원, 그레이스병원, 허유재병원, 일산복음병원, 일산차병원, 일산백병원 등이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지역 내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15일과 17~18일 생활쓰레기 미수거

고양시는 추석 명절에 관내 196개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사진=고양시


시는 추석 연휴 동안 교통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교통 혼잡지역인 오거리, 전통시장 등 4개소에서 교통정리를 실시하며 도로전광판 58개소, 버스정보안내기 1,178개소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관내 공영주차장 196개소를 무료 개방하며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28일부터 9월 29일까지는 전통시장 주변 주정차가 한시적으로 허용된다.

시와 각 구청은 청소 상황반과 기동반을 편성해 무단 폐기물을 집중 수거하고 폐기물 무단투기 우려 지역 및 주요 하천 폐수 배출 시설에 대한 특별 순찰과 단속을 강화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15일과 17~18일은 청소업체 휴무로 생활쓰레기 수거를 하지 않는다. 대신 14일과 16일을 집중 수거일로 정하고, 각종 폐기물 처리 관련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재난 예방·대응 체계 구축, 물가안정 캠페인 추진

고양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사진=고양시


시는 비상 상황에 대비해 부서별로 대응반을 편성, 추석 연휴 동안 재난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

상수도 누수·계량기 파손에 대비해 시설 긴급 보수와 비상 급수를 지원한다. 하수도 역류, 파손 등 긴급 민원에 대해서도 ‘하수도 긴급출동 24시’를 통해 신속 처리할 계획이다.

아프리카돼지열병 가축질병상황실을 운영해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고양시 확산을 방지한다. 가축사육농가 진출입로 소독을 실시하고, 농업기술센터 내에도 축산차량 소독 지원 시설을 운영할 예정이다.

추석 명절 물가안정 대책반 운영하고 온누리상품권 사용 홍보 등을 통해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촉진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시민 편의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분야별 맞춤 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할 것”이라며 “모든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