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이 이번 주말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서킷 오브 더 아메리카스(COTA)’에서 열리는 ‘론스타 르망’ 6시간에 복귀한다.
애스턴마틴은 COTA는 이 대회에서 가장 많은 승리를 기록한 제조사로 꼽힌다. 2020년 애스턴마틴이 더블 클래스 우승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WEC 경기 일정에 다시 등장했다. 애스턴마틴은 COTA에서 2012년 시리즈 시작 이후 열린 6번의 경기 중 9번의 GT클래스 우승을 차지하고 75%의 승률을 기록했다. 그 중 4번은 더블 클래스 우승을 달성했다.
애스턴마틴의 GT3 기반 스포츠카는 올 초 실버스톤에서 공개된 밴티지 로드카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애스턴마틴의 본딩 알루미늄 섀시를 중심으로 제작했고, 강력한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했다. 세계 챔피언십 수준의 첫 우승을 아직 거두지는 못했지만 이외 다수의 경기에서 이미 뛰어난 성능을 입증했다. 9개 이상의 제조사가 참가하는 경쟁이 치열한 LMGT3 클래스에서도 점점 더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3년 스파에서 WEC에 합류한 이후 처음으로 홈그라운드에서 경기에 참가한 HoR팀은 지난달 브라질에서 열린 최신 WEC 라운드인 상파울루 6시간 레이스에서 2위를 했다. 이 결과로 HoR팀 구성원인 이안 제임스(영국), 알렉스 리베라스(스페인), 다니엘 만치넬리이탈리아)는 LMGT3 포인트 2위 경쟁에서 격차를 좁히게 됐다.
HoR팀은 현재 COTA에서 4위를 유지 중이다. 2위와는 20포인트, 1위와는 45포인트 차이이며, 마지막 세 경기를 통해 최대 9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상황이다. 이 성과는 밴티지 GT3가 시즌 개막전인 카타르 1812 대회에서 2위를 한 이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도 오랜 시간 선두를 유지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결과다.
디스테이션 레이싱팀도 이번 시즌 카타르에서 3위를 했다. 이후 모든 라운드에서 꾸준히 포인트를 획득하며 안정적인 경기를 펼쳤고, 특히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는 팀 오너 사토시 호시노(일본)가 다시 드라이버 라인업에 합류해 클래스 상위 10위 안에 드는 중요한 성과를 기록했다.
WEC 밖에서도 애스턴마틴 밴티지 GT3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HoR팀은 미국에서 열리는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번 주 일요일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레이스웨이에서 열린 160분짜리 스프린트 레이스에서 HoR팀의 두 대의 경주차가 모두 클래스 3위 안에 들면서 팀이 5라운드 연속 시상대 성과를 기록했다.
론스타 르망의 공식 연습은 8월 30일 금요일 현지 시간으로 12시 40분(한국 시간 8월 31일 02시 40분)에 시작되고, 레이스는 9월 1일 일요일 13시(한국 시간 9월 2일 03시)에 시작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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