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투데이 이상원기자]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포르쉐가 서울 강북지역인 성수와 잠실 송파에서 포르쉐의 프라이빗한 고객 경험 제공에 나서고 있다.
이 곳은 지난해 포르쉐코리아의 네 번째 딜러사로 합류한 세영모빌리티가 운영하는 곳이다.
포르쉐 센터 성수와 스튜디오 송파는 기존 자동차 전시장에 대한 고정관념 깨는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세영 모빌리티는 차량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편적인 차량 유통형태를 넘어 고객들의 포르쉐 라이프를 지원하기 위해 건축 단계부터 세심하게 고객 편의와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454에 위치한 포르쉐 센터 성수는 연면적 2927m2(885평) 규모의 지상 6층 건물로, 신차 전시장과 함께 인증중고차 센터가 들어서 신차, 중고차 구매에서 운영 차량을 매매할 수 있는 전 과정 유통구조를 갖췄다.
특히, 쾌적한 쇼핑 공간에 전문 지식을 갖춘 세일즈 컨설턴트 및 포르쉐 프로들이 세심한 제품 설명을 제공한다.
1층에는 전시 공간, 개인화된 출고 공간, 포르쉐 플라츠 바 등이, 3층에는 개방형 테라스와 포르쉐 바가 마련돼 있어 도심 속에서 쇼핑과 함께 자연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포르쉐 센터 성수와 함께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스튜디오 송파는 연면적 1471m2(445평)의 지상 7층 건물로, 포르쉐 최초로 층별 콘셉트가 다른 하이라이즈 형태의 스튜디오로 구성, 방문자에게 프라이빗하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2층 포르쉐 카페에서는 방문객을 위해 개발된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하고, 라이프 스타일 제품도 쇼핑할 수 있다.
3층 프라이빗한 전용 공간에서는 오직 나만의 차를 탄생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능과 편의. 안전 사양을 포르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최적의 구성을 맞출 수 있다.
4층에 위치한 공간 ‘뜰’은 한옥 스타일로 한국의 고전미와 포르쉐 브랜드 정체성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우드, 한지를 넣어 고급스러운 한국미를 살린 이 곳은 포르쉐 스튜디오 중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세영 모빌리티는 포르쉐 성수와 송파에서 다양한 프라이빗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야외 활동을 하기 좋은 5월에 두 차례에 걸쳐 ‘세영 골프 클래식 2024(Seyoung Golf Classic 2024)’을 진행했다.
이는 세영모빌리티 포르쉐 타이칸 오너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라이프 스타일 골프 대회로, 라운드 외에도 숏게임 클리닉과 골프 스킬 관련 토크 등 포르쉐 오너들의 라이프 스타일 지원한다.
세영모빌리티는 또, 포르쉐 팬들과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소규모 그룹의다양한 프라이빗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 달 포르쉐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승 행사인 포르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최적의 시승 코스에서 포르쉐의 주행 퍼포먼스와 편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와 포르쉐 센터 성수에서는 다양한 모델과 트림의 포르쉐 차량을 언제든 시승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모델 출시에 맞춰 고객들의 궁금증 해소 및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전문 칼럼니스트, 인스트럭터, 포르쉐 프로, 포르쉐 인증 테크니션 등 포르쉐 관련 전문 인력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포럼을 꾸준히 개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또, 신모델 출시에 맞춰 전시장 내에서 특별한 상담 공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국내서 공개된 마칸 일렉트릭의 프리뷰 룸 이벤트는 대표 컬러인 ‘프로방스’ 컨셉의 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포르쉐 프로의 제품 설명 및 세일즈 컨설턴트의 상담으로 진행됐다.
포르쉐 성수와 송파 서비스 센터는 현재 포르쉐 전국 서비스 센터 중 가장 빠르게 메인터넌스 예약이 가능하다.
올해 하반기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포르쉐 서비스 센터 성수까지 오픈될 예정이어서 세영모빌리티는 가장 편안하고 편리한 원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