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하이브 대중 기만 언론플레이 분노...주주간계약·해임 통보 재조명 (+어도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민희진, 하이브 대중 기만 언론플레이 분노...주주간계약·해임 통보 재조명 (+어도어)

살구뉴스 2024-08-28 10:17:19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어도어 대표이사 해임과 관련해 입장을 밝힌 가운데, "위법한 결정"이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이사 해임 후 뉴진스 프로듀싱 통보에 분노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27일 어도어는 공식입장을 통해 "이날 이사회를 열고 김주영 어도어 사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며 "민희진 전 대표는 대표이사에서는 물러나지만 어도어 사내이사직을 그대로 유지한다. 뉴진스의 프로듀싱 업무도 그대로 맡게 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민희진 측은 28일 공식입장을 통해 "어도어 이사회는 8월 27일 오후 1시에 개최된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민희진을 해임하였다. 이번 해임 결정은 주주간 계약과 의결권행사금지 가처분 결정에 정면으로 반하는 위법한 결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주주간 계약은 '하이브는 5년 동안 민희진이 어도어의 대표이사 및 사내이사의 직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어도어의 이사회에서 하이브가 지명한 이사가 의결권을 행사하도록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고 정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민희진 주주간계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민희진 측에 따르면 하이브는 지난 5월 31일 '민희진 대표이사 겸 사내이사 해임안건'에 대하여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려고 하였으나, 법원은 하이브가 이 안건에 대해 찬성하는 내용의 의결권 행사를 할 수 없다는 가처분 결정을 내렸습니다.

민희진 측은 "대표이사 민희진에게 이사 해임 사유, 사임 사유가 없다는 이유에서였다"라며 "하이브는 주주간 계약의 해지를 주장하나 이는 아무런 근거가 없고, 대표이사 민희진이 주주간 계약의 해지를 인정한 사실도 없다. 따라서 이번 해임 결정은 주주간 계약을 명백히 위반하는 것이고, 법원의 결정을 무시하는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주장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민희진이 어도어 사내이사직은 유지하며 뉴진스 프로듀싱 업무도 계속 맡는다는 어도어 주장에 관해서는 "이는 어도어 이사회에서 배포한 자료에 근거한 내용인데, 명백한 거짓이다. 민희진은 자신의 의사에 반하여 해임된 것이지 물러난 것이 아니다. 그리고 어도어 이사회가 프로듀싱 업무를 담당시키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하였을 뿐"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사회 결정 역시 절차적으로 문제가 있었다며 "어도어 정관 상 이사회는 일주일 전에 각 이사에게 통지하여 소집하도록 되어 있었다. 그런데 어도어 이사회가 소집 결의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소집 통지 기간을 하루로 변경하는 정관 개정이 있었다. 대표이사 해임을 염두에 두고 대응할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기 위한 사전 조치라고 강하게 의심된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게임업계에서 하던 짓을 엔터계에서 하고 있으니", "하이브 정말 징글징글하네", "데뷔전부터 하이브 민희진 갈등 있고 결이 안맞았음 그때 헤어지던가 뉴진스 성공시키고 나서 법도 무시하고 저러는 건 아니다", "능력인정하고 믿고 맡겨줬음 일이나 열심히 할일이지 뒤에서 뒤통수칠 준비하하고 세상이 그렇게 호락호락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쉬워보이냐?" "그런 건 점쟁이가 말 안해주든?"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