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돌' 이미지 유지하려고 무리하다 불면증.. 굉장히 어리석었다" 2PM 준케이, 아이돌 활동 당시 어려움 전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짐승돌' 이미지 유지하려고 무리하다 불면증.. 굉장히 어리석었다" 2PM 준케이, 아이돌 활동 당시 어려움 전했다

뉴스클립 2024-08-23 00:58:42 신고

3줄요약
유튜브 채널 '재친구'
유튜브 채널 '재친구'

그룹 2PM의 멤버 준케이가 과거 운동 강박으로 인해 건강상 문제가 생겼다고 전해 안타까움을 샀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재친구'에는 '짐승남과 진심남의 사이 | 재친구 Ep. 49 | 2PM JUN. K(준케이) 김재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준케이 "짐승돌 이미지 지키려다 불면증 생겨.."

유튜브 채널 '재친구'
유튜브 채널 '재친구'

영상에서 김재중은 "2PM 하면 짐승돌 컨셉인데 저 짐승돌 컨셉으로 살면서 솔직히 얻은 게 더 많아 보이긴 하지만 잃은 게 있냐"라고 질문했다.

이를 들은 준케이는 "Showing Muscle(쇼잉머슬)라고 보여주기식 근육이 있는데, 예전에 '맨즈 헬스'라고 그걸 무조건 찍어야 되는 그런 부담감이 있었다. 저희 멤버들 진짜 한 명 빼고인가 다 찍었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재중은 "2PM은 무조건 몸이 좋아야 된다는 이미지였지 않냐"라고 말했고, 준케이는 "그런 이미지다 보니, 친한 트레이너 형님이 운영하시는 헬스장에 새벽에 문을 따고 들어가서 잠을 포기하고 운동을 하기도 했다. 돌아보면 무모하고 어리석었던 것 같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쇼잉머슬로 제가 잃은 건 거의 10년째 앓고 있는 불면증이 생긴 거다"라고 전했고, 김재중은 "그때 불면증이 생긴 거냐"라며 놀랐다.

준케이 "주목받았다는 것에 감사할 뿐.. 싫은 소리 할 수 없었어"

유튜브 채널 '재친구'
유튜브 채널 '재친구'

그러자 준케이는 "제가 만약에 침대에 딱 누우면 자는 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러고 한 2~3시간 있으면 계속 깬다. 그러고 깨면 또다시 못 자는 거다"라며, "그래서 잃었다고 하면 건강을 잃었다고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준케이는 "막 염분을 한 달 동안 끊기도 했다"라고 전했고, 김재중은 "근데 그 정도까지 하는 건 선수들이 하는 거지 않냐"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준케이는 "2PM은 몸이 좋아야 한다는 그런 부담감이 있다 보니, 그리고 그 누구도 그걸 하는 것에 있어서 한 번도 싫은 소리를 한 적이 없었다. 잘 되는 것도 힘들고 데뷔하는 것도 힘들다 보니  짐승돌로 주목받았다는 것에 그냥 고마워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우리가 다 몸이 좋은 줄 안다면서 애들끼리 운동하면서 힘내고, 옆에 있으니까 또 자극받고 그랬었다"라고 회상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