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글로벌 시장서 100만 다운로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글로벌 시장서 100만 다운로드

AP신문 2024-08-20 03:40:49 신고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AP신문(AP뉴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AP신문 = 박수연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 078340)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일 출시된 ‘BTS 쿠킹온’은 양대 앱 마켓 유저 평점에서 5점 만점에 4.9점을 얻은 것은 물론, 아시아, 유럽, 북∙남미 등 글로벌 전역에서 고르게 호응을 얻으며 전 세계 요리 시뮬레이션 및 캐주얼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입증했다. 

실제, 출시 하루 만에 일본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른 이후, 태국, 싱가포르, 멕시코, 칠레 등 15개 지역 인기게임 순위 TOP5를 차지했으며, 시뮬레이션 장르 14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캐주얼 장르 12개 지역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을 즐긴 유저들은 '아기자기한 타이니탄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방탄소년단 노래도 흥을 돋운다', '조작 방식도 간편하고, 어렵지 않아 재밌다', '타이니탄 캐릭터들이 요리를 가르쳐 주는 부분도 매우 재밌고, 귀여운 포토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색다르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컴투스는 이번 ‘BTS 쿠킹온’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귀여운 타이니탄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셰프테마의 SR 최고등급 포토카드와 부스터 무작위 상자를 글로벌 유저에게 선물한다.

한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의 매력이 담겨있는 게임성에 많은 팬들이 호평을 보내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성과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