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대중의 길이 민주당의 길… 대한민국이 나아갈 미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재명 "김대중의 길이 민주당의 길… 대한민국이 나아갈 미래"

머니S 2024-08-18 11:35:04 신고

3줄요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 서울 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이재명 캠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제1차 정기전국당원대회 서울 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이재명 캠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5주기를 맞은 18일 "김대중의 길이 민주당의 길이고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미래"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시대를 앞선 용기와 결단으로 마침내 스스로 길이 된 거인의 결기를 잊지 않겠다"며 김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그는 "김 대통령께선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를 위해 싸운 투사이자 나라의 미래를 설계한 유능한 살림꾼이셨다"며 "이상을 잃지 않되 현실에 뿌리내려 국민의 삶을 바꿔야 한다는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적 현실감각'의 가르침 자주 강조했던 '먹사니즘'의 뿌리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여전히 거인의 삶에 답이 있다"며 "민주당을 서민과 중산층의 당으로 바로 세우고 전대미문의 경제 위기를 이겨낸 유능함, 위기 속에서 복지국가와 문화강국의 초석을 닦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었던 혜안까지 지치고 흔들릴 때마다 모진 고난에 맞서 끝끝내 인동초의 꽃을 피워낸 대통령님의 삶을 기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표는 "15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김대중 대통령님이 그리운 까닭은 우리 모두 거인께서 온 몸을 던져 열어젖힌 새로운 시대에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대통령께서 그러하셨듯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고 절망 속에서도 희망을 만들겠다. 대통령께서 앞장서 열어주신 길 따라 뚜벅뚜벅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