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차혜진 기자] 무더위가 이어진 가운데, 시민들이 시원한 서울 한강공원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한강공원 최고 인기 야식 메뉴는 '치킨'이 1위를 차지했다.
14일 KB국민카드는 폭염 특보와 열대야가 지속되는 한여름을 맞아 서울 한강공원 카드 이용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1년 동안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KB국민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편의점 및 배달앱에서 발생한 285만 개의 전표를 분석했다.
한강공원 편의점에서 결제한 회원의 배달앱 결제 내용을 바탕으로 한강공원 인기 야식 메뉴를 살펴보면, 치킨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떡볶이가 9%, 피자와 커피·디저트가 각각 7%를 차지했다.
세대별로는 20대는 치킨이 41%, 떡볶이가 11%로 나타났다. 30대는 치킨 28%, 커피·디저트 7%, 40대는 치킨 28%, 떡볶이 9% 순이었다.
최근 1년간 한강공원 편의점 매출 건수를 분석한 결과, 여름 저녁 시간대(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 매출 비중이 다른 계절보다 높았고, 평일보다는 휴일에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의 편의점 매출 비중은 여름이 46%로 가장 높았고, 가을 43%, 봄 41%, 겨울 38% 순이다. 여름철 휴일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은 48%로 평일(44%)보다 높았다.
특히 여름 중에서도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8월 휴일 저녁 매출 비중이 49%로 가장 높았다. 월별로는 8월과 9월 저녁 시간대 매출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저녁 시간대 편의점 매출 건수가 높은 곳은 반포·잠원, 여의도, 뚝섬, 망원 한강공원 등이다. 세대별로 보면 20대가 42%, 30대는 24%, 40대는 16%, 50대는 12%, 60대 이상은 6%로 20~30대 젊은 층의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세대별 방문 장소를 보면 20대는 여의도와 뚝섬, 30대는 양화와 광나루, 40대는 광나루와 이촌, 50~60대는 이촌과 광나루 한강공원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무더위를 피해 많은 시민들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한강공원을 방문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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