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 중인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글로시 메이크업’ 상품 검색이 급증하고 있다.
‘글로시 메이크업’은 촉촉함과 광택감이 돋보이는 화장법이다. 통상 건조한 겨울철 인기 메이크업으로 알려져 왔지만 올여름 기록적인 불볕더위에도 촉촉한 질감의 색조 및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것.
에이블리 관계자는 “이목구비와 피부에 건강한 느낌을 주는 광택감에 지속력까지 동시에 갖춘 글로시 메이크업 상품이 다양해지며 계절과 관계없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7월 에이블리 내 ‘글로우 틴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3배(630%)가 늘었으며, ‘립글로스’ 상품 거래액도 20배 이상(1,955%) 증가했다. MZ세대 인기 색조 브랜드 투쿨포스쿨의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는 에이블리 단독 선론칭과 동시에 에이블리 전체 랭킹 1위에 올랐다.
동기간 ‘글로우 파운데이션’ 검색량은 140%, ‘글로우 쿠션’ 검색도 60%가량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더운 날씨에 광채, 투명함을 강조할 수 있는 얇고 가벼운 피부 표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힐 수 있는 ‘톤업크림’ 검색도 약 170%가 늘어났다.
이외에도 얼굴에 생기와 입체감을 살려주는 치크(cheek)도 촉촉한 제형이 급부상 중이다. 액체 타입의 ‘리퀴드 치크’ 검색량은 20.7배(1970%),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인 ‘크림 블러셔’ 검색량도 310%가 늘었다.
에이블리는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글로시 메이크업’ 상품을 비롯해 뷰티 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뷰티 그랜드 세일’을 실시한다. 이 행사에서는 에이블리 단독 상품 라인업인 ‘온리 에이블리(ONLY ABLY)’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매일 선착순 5천 명에게 구매 금액 조건 없이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별 최대 25% 할인 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뷰티 그랜드 세일’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주문 번호 열세 자리 가운데 뒷자리가 ‘77777’로 끝나는 고객에게 샤넬 ‘루쥬 코코 바움 립밤’,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등 총 290만 원 상당의 럭셔리 화장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운의 77777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뷰티 트렌드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에이블리는 단독 선론칭, 컬래버 등을 통해 트렌디한 상품을 한발 앞서 선보여 만족도 높은 뷰티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대형 뷰티 정기 행사로 자리 잡은 ‘에이블리 뷰티 그랜드 세일’을 통해 취향에 맞는 화장품을 부담 없이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