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익 14억원…경영 효율화 효과로 흑자 전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컴투스, 2분기 영업익 14억원…경영 효율화 효과로 흑자 전환

한스경제 2024-08-09 10:47:08 신고

컴투스 2분기 실적표./컴투스 IR 자료 갈무리
컴투스 2분기 실적표./컴투스 IR 자료 갈무리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5% 감소한 수치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컴투스 측은 “대규모 프로모션 효과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고,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까지 더해졌다”고 덧붙였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국내 533억원, 북미 452억원, 아시아 352억원, 유럽 223억원, 기타 55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 비중으로는 국내가 33.4%로 가장 높았고 이어 북미(28.3%), 아시아(22.1%), 유럽(14.0%), 기타(2.2%) 순으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은 역할수행게임(RPG) 974억원, 스포츠 535억원, 캐주얼 15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총 영업비용은 17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5%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306억원으로 ‘서머너즈 워’ 10주년 프로모션과 야구 시즌 개막 마케팅으로 전 분기 대비 107.7% 증가했지만, 비용 효율화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 감소했다. 인건비 또한 경영 효율화 기조에 따라 전년 대비 5.6% 감소한 292억원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프로스트펑크’, ‘갓즈 앤 데몬스(가칭)’를 하반기 선보인다. 이후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사이렌(가칭)’ 등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