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친환경·탄소중립 등 ESG 경영활동 앞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륜경정총괄본부, 친환경·탄소중립 등 ESG 경영활동 앞장

한스경제 2024-08-08 12:04:30 신고

3줄요약
광명스피돔에 있는 자전거 재활용 조형물.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광명스피돔에 있는 자전거 재활용 조형물.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ESG 경영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2024 경륜 자전거 새활용(업사이클링)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주용으로 활용할 수 없는 경륜 자전거의 폐부품을 새 활용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홍보 물품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참여 행사다.

개인 또는 단체의 자격으로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총 13명(또는 단체)에게 상장 및 상금(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또한 일부 수상작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1대1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중소기업 또는 새활용 전문가 협업을 통해 경륜 홍보 물품 제작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접수 방법, 심사 절차 등은 국민체육진흥공단 누리집 또는 경륜 누리집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경륜 경주가 열리는 광명스피돔 외벽에는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한다. 거대한 자전거 헬멧 모양의 광명스피돔은 일반적인 옥상형 태양광 시설을 설치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4월부터 우수사례 답사 및 제품박람회 참관, 에너지 전문 기관 태양광 투자 컨설팅 진행, 설계 용역 등의 과정을 거쳐 광명스피돔에 적합한 '건물 일체형 태양광 패널' 설치 공사를 다음 달부터 시작한다. 또한 컬러형 패널을 적용해 광명스피돔 외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치할 계획이다.

광명스피돔 태양광 발전설비 조감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광명스피돔 태양광 발전설비 조감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연말 공사가 완료된 뒤 본격적인 태양광 발전이 시작되면 광명스피돔에서 사용하는 조명 전력 2개월분(2만8000 kWh)을 태양광을 통해 얻고, 연간 17톤의 온실가스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미사리 경정장 조명탑에 있는 740개의 등기구도 2026년까지 3년간 단계적으로 LED 조명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달 31일에는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단체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단체헌혈 행사는 여름 휴가철로 인해 줄어드는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하게 됐다.

헌혈은 광명스피돔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의 헌혈 차량 현장 지원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임직원에게는 혈액검사, 혈압 검사, 항체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등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기회도 주어졌다. 

이번 헌혈 행사를 준비한 경륜경정총괄본부관계자는 "지난 4월에도 단체 헌혈을 시행했고, 이번이 올해 2번째 행사다. 앞으로도 뜻깊은 행사를 지속해서 실시해 ESG를 실천하는 모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