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앱스는 6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방치형 요새 육성 RPG ‘포트리스 사가’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밥’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쿡앱스 제공
‘던전밥’은 일본 작가 쿠이 료코가 그린 코믹스가 원작으로, 자급자족을 위해 몬스터들을 요리해 먹으며 여동생인 파린을 구하기 위한 주인공 라이오스와 파티원들의 모험기를 그리고 있다. 완성도 높은 전개와 매력적인 세계관으로 누적 1,400만 발행 부수를 기록했다.
이번 ‘포트리스 사가 X 던전밥’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다양한 신규 유저 혜택을 비롯해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는 특수 던전,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콜라보 챌린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해당 챌린지를 통해 주인공 라이오스와 여동생 파린, 아울러 마르실 도나토와 칠책 팀즈, 센시 등 주요 인물들을 소환하거나, ‘던전밥’ 영웅 스킨 및 한정 요새 스킨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네이버 라운지에서도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이건 좀 먹어보고 싶은데?’ 이벤트가 진행된다. ▲큰 전갈과 버섯전골 ▲식인 식물 타르트 ▲로스트 바질리스크 ▲만드레이크 튀김과 박쥐 튀김 ▲움직이는 갑옷 구이 등 먹고 싶은 몬스터 음식을 선택해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으며, 총 300명 이상이 참여하면 영웅 소환권 60장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한편, 쿡앱스 관계자는 “포트리스 사가는 국내는 물론, 일본과 대만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그 결과, 세계적으로 흥행한 인기 코믹스 던전밥과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하게 됐다”라며 “던전밥에 출현한 인기 캐릭터들 모두를 요새 일원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이벤트 내용도 흥미진진하게 구성했다. 던전밥 이후로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대형 콜라보레이션을 이어서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포트리스 사가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