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이 콘서트 무대서 "11월 계약 종료"라는 가사로 팬들뿐만 아니라 현 소속사까지 긴장하게 만들었습니다. 소연은 여자아이들에서 핵심 멤버이기 때문입니다.
(여자)아이들은 2024년 8월 3일과 4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 KSPO DOME(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24 (G)I-DLE WORLD TOUR [iDOL] IN SEOUL"를 개최하며 세 번째 월드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서울 공연에서 소연은 "Is this bad b****** number?"라는 곡을 솔로 무대를 선보였는데 해당 무대에서 소연은 호피 무늬 전신 타이즈를 입고 섹시한 매력을 발산함과 동시에 욕설이 담긴 가사로 파격적인 무대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해당 무대에서 소연은 "11월 계약 종료. 누가 날 막아"라는 가사가 화제가 됐습니다. 올해 데뷔 7년 차에 접어든 (여자)아이들은 재계약을 앞두고 있는 만큼, 소연이 현 소속사인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 의사가 없음을 선언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다수의 취재진이 콘서트 무대 취재를 위한 관람을 했던 만큼, 소연의 무대 후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언론의 많은 문의를 받게 됐는데 이에 큐브 측은 "멤버들 전원 내년 재계약 시기이며, 가사는 무대 퍼포먼스의 일부일 뿐"이라고 해명하기도했습니다.
팬들 역시 소연이 소속사와 재계약을 하지 않는다면 이후 (여자)아이들이 완전체로 활동할 가능성이 낮아지는 게 아니냐며 걱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소연은 (여자)아이들의 리더이자 핵심 프로듀서로 활동했고, 기존의 (여자)아이들을 대표하는 히트곡을 대다수 만들었습니다. 그룹에서 제외할 수 없는 핵심 멤버인 소연의 이후 행보에 대해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던 찰나, 의미심장한 가사로 대중과 팬들을 놀라게 한것입니다.
예민한 시기 속 소연의 가사는 각종 추측을 낳은채 별다른 해명 없이 (여자)아이들의 월드투어는 서막에 올랐습니다. 월드투어를 마친 이후 (여자)아이들의 행보 역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여자아이들 소연이 상대적으로 구분되는 포지션은 메인래퍼이며 현 세대를 포함한 역대 여성 아이돌들 중 최상위권의 실력을 갖춘 래퍼로 평가받고있습니다.
뛰어난 랩 실력과 함께 보컬도 수준급으로 보컬의 경우 비공식적으로 서브보컬을 맡고 있으며, 음색이 잘 튀고 곡 곳곳에서 눈에 띕니다. 성량도 굉장히 크고 딕션도 정확한 편으로 실력파 아이돌멤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