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집단조정 3340건 접수…소비자원, “사칭문자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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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메프 집단조정 3340건 접수…소비자원, “사칭문자 주의”

한스경제 2024-08-03 10:40:54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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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은 1일 오전 9시부터 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3340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한국소비자원은 1일 오전 9시부터 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3340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1일 오전 9시부터 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3340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만 참여 신청을 받는다.

소비자원은 티몬·위메프 사태를 악용해 소비자원을 사칭한 환불 안내 문자가 발송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발송된 문자의 URL(인터넷주소)을 클릭하면 피싱페이지로 연결되며 페이지 클릭 시 악성앱이 다운로드 된다.

발송된 문자 유형을 보면 “[위메프] 한국소비자보호원 중재를 통한 즉시 환불이 지급됩니다”, “[티몬] 회원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되었습니다” 등이다.

소비자원은 티몬과 위메프 사태와 관련해 환불 안내 문자를 보내지 않는다며 해당 문자를 수신하면 바로 삭제하고 클릭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 소비자원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한 문자로 경제적 피해를 본 경우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금융감독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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